Quantcast

“신용불량자 → 연 매출 5억”…서민갑부, 국수가게 장인 등장…그 비결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7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국수가게를 운영하는 장영신씨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장 씨의 국수 가게는 주변에 식당이라고는 하나 없는 농공단지에 자리 잡고 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막전 등을 파는데 한번 먹으면 잊혀지지 않는 맛 덕분에 전국에서 찾아오는 단골들이 많다. 10년 단골이라는 한 손님은 국수 맛에 대해 “도착하기 전에는 비빔국수가 먹고 싶은데 막상 앉으면 콩국수가 먹고 싶고, 주문은 열무국수로 해놓고 곧이어 ‘잔치국수를 먹을 걸’ 하며 후회하는 집”이라고 말했다. 이 말이 끝나자 옆에 있던 손님들이 박수 치며 공감했다는 후문이다.

장 씨에게도 힘들었던 사연은 있다. 과거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친구와 동업을 시작했던 그는 사업이 막 잘되려고 할 때 IMF를 맞았다. 하루아침에 부도가 났고 결국 파산신청까지 하게 됐다. 이후 고깃집을 열었지만 장사가 잘 되지 않았다. 이를 안타깝게 여기던 동네 단골들은 영신 씨에게 김치말이 국수집을 하라고 권유했다. 후식으로 내어주던 김치말이국수가 손님들 기억 속에 남아 있었던 것.

채널A ‘서민갑부’ 캡처 / 네이버TV
채널A ‘서민갑부’ 캡처 / 네이버TV

이때 20년이 넘도록 영신 씨를 지켜봤던 지인의 형수는 평소 그의 성실함과 됨됨이를 높게 평가해 선뜻 1000만원을 빌려주기도 했다. 영신 씨의 진가를 알아본 건 지인의 형수뿐만이 아니다. 농공단지에 있는 가게 위치가 걱정됐던 이웃 주민들은 그의 식당 문 앞에 직접 기른 채소를 가져다 놓기도 하고 바쁜 날에는 설거지를 해주기도 했다. “돈으로는 망해봤어도 사람으로는 망한 적 없다”는 영신 씨는 어느새 돈으로도 성공해 결혼도 하고 처음으로 집도 장만했다.

신용불량자에서 연 매출 5억 원을 달성하는 사장님이 된 그. 외딴 장소마저 핫 플레이스로 만든 그의 이야기는 7일 밤 9시 5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