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려대 교수, 개인 SNS에 직접 찍은 ‘여성 속옷 노출사진’ 공개 논란 확산… 교수 측 “사생활이다, 스튜디오 촬영회에서 직접 찍은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고려대학교의 한 교수가 자신이 촬영한 여성 노출 사진 다수를 개인 사회관계서비스망(SNS)에 게시해 학교 안팎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고려대 등에 따르면 고려대 보건과학융합과학부 A교수는 수년 전부터 사진촬영회 등에서 직접 찍은 여성 노출사진을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개해온 사실이 확인됐다.

해당 계정에는 여성 모델들이 속옷만 입은 채 자세를 취한 사진 다수가 게시돼 있다. A교수가 올린 사진은 일부 여성 커뮤니티와 여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논란이 일자 A교수는 전날 자신의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후 이날 아예 삭제했다. 그러면서 '미친XX'들 때문에 삭제한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고려대 교수, 개인 SNS에 직접 찍은 ‘여성 속옷 노출사진’ 공개 논란 확산… 교수 측 “사생활이다, 스튜디오 촬영회에서 직접 찍은 것” / 뉴시스
고려대 교수, 개인 SNS에 직접 찍은 ‘여성 속옷 노출사진’ 공개 논란 확산… 교수 측 “사생활이다, 스튜디오 촬영회에서 직접 찍은 것” / 뉴시스

현재 A교수는 고려대에서 학부 수업 2개, 대학원 수업 2개를 각각 맡고 있다. 

A교수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스튜디오 촬영회에서 직접 찍은 것"이라며 "3년 전부터 계정을 운영해왔고 팔로워 중에는 학생들도 있는데 왜 갑자기 문제를 제기하는 건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사진은 사진이고 수업은 수업"이라며 "사생활과 업무를 연관 짓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반면 성인사이트에서나 볼 법한 노출이 심한 민감한 사진을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는 SNS에 굳이 공개하는 의도를 의심하는 시각도 적지 않다.  

고려대 관계자는 "성평등센터에 신고가 접수돼야 학교 측에서 조사를 착수할 만한 사안인지를 결정한다"며 "비공개 원칙에 따라 신고 접수 여부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