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온앤오프(ONF), 샤이니·방탄소년단과 같은 시기 활동? “동경 대상이라 안무 대부분 커버…영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온앤오프(ONF)가 샤이니(SHINee), 방탄소년단(BTS)과 같은 시기에 활동하는 소감을 전했다.

7일 오전 서울 중구 회현동 신세계 메사홀에서 온앤오프(효진, 이션, 제이어스, 와이엇, MK, 유, 라운) 두 번째 미니앨범 ‘유 컴플리트 미(YOU COMPLET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앞서 지난달 18일에는 방탄소년단이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로, 28일에는 샤이니가 정규 6집 첫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로 컴백한 바 있다.

온앤오프(ONF)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온앤오프(ONF)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온앤오프는 선배 보이그룹들과 활동 시기가 겹친 것에 대해 영광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먼저 효진은 “샤이니,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은 연습생 시절부터 동경의 대상이었다”며 “이제 이렇게 같은 시기에 활동하게 돼서 굉장히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제이어스는 “온앤오프만의 밝고 청량한 에너지로 대중 분들께 선배님들과 다른 매력을 뽐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이 컴백할 때마다 안무를 거의 다 커버할 정도로 존경한다”고 말했다.

와이엇은 “연습 기간이 긴 만큼 많은 선배님들의 춤과 노래를 커버했다. 샤이니, 방탄소년단 선배님들의 커버를 정말 많이 했다”며 “그만큼 이번 무대에 같이 서게 돼서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동의했다.

이어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돼서 정말 기대된다. 무대를 보면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온앤오프는 샤이니의 ‘산소같은 너’, ‘Everybody’, ‘누난 너무 예뻐’, ‘루시퍼’와 방탄소년단의 ‘I NEED U’, ‘불타오르네’, ‘쩔어’, ‘RUN’, ’Save ME’를 연습했다고 밝히며 ‘루시퍼’와 ‘불타오르네’ 안무를 짧게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온앤오프(ONF)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온앤오프(ONF)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두 번째 미니앨범 ‘YOU COMPLETE ME’는 프로듀싱팀 모노트리와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온앤오프만의 아이덴티티를 십분 녹여내며 어느 하나 버릴 수 없는 완성도 높은 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Complete (널 만난 순간)’은 벌스와 코러스의 대비되는 색채가 때론 철없는 소년의 외침과 같다가도, 때론 도발적인 남자 같은 상반된 느낌으로 몰아가다 후반부 색소폰이 리딩하는 드랍 파트에서 절정을 이루는 곡이다. 

특히 청량한 감성의 질주감 있는 하우스 비트는 한층 진해진 온앤오프만의 색깔을 보여주며 또 한 번의 성장을 예고한다.

수록곡으로는 상대를 달에 비유하며 볼 수 없는 상대의 뒷면을 아직 내가 알지 못하는 상대의 내면으로 표현한 ‘플라이 미 투 더 문(Fly Me To The Moon)’과 온앤오프의 달콤한 보컬 색깔의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아침 (Good Morning)’, 꿈과 미래의 불안 가득한 이야기를 토해내듯 표현한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스웨덴을 대표하는 더티 룹스와 한국의 프로듀싱팀 모노트리가 합작해 만든 온앤오프의 맞춤 곡 ‘나 말고 다 (Incomplete)’, 24시간=86400초 그 시간을 모두 너로 채워가고 싶다는 섬세한 노랫말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스물네 번 (86400)’등 총 6곡이 담겼다.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유 컴플리트 미(YOU COMPLETE ME)’의 음원을 발매하는 온앤오프(ONF)는 타이틀곡 ‘Complete (널 만난 순간)’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