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드루킹 사건’ 수사 중인 경찰, 한나라당 매크로 조작 의혹도 사실관계 확인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드루킹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지난 17대 대선 당시 한나라당의 댓글 조작 관련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한나라당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댓글을 조작했다는 한 언론보도에 대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이라고 6일 밝혔다.
 
전날 한 언론은 제보를 바탕으로 한나라당이 2007년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포털 기사에 댓글을 달고 댓글 공감수를 조작한 정황이 있다고 보도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경찰은 해당 언론사를 통해 제보자 접촉을 시도하는 한편 실제 관련 기사 댓글에 매크로 사용 정황이 있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7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조사할 특별검사를 임명한다.
 
앞서 야4당의 3개 교섭단체는 4일 드루킹의 인터넷상 불법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된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특검법)에 따라 특검 후보로 임정혁·허익범 변호사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추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