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그냥 타임슬립 NO”…‘라이프 온 마스’ 정경호X박성웅, ‘응답하라 1988’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OCN 새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를 연출한 이정효 PD는 기존의 ‘시그널’, ‘터널’과는 다른, 그냥 타임슬립 드라마가 아니라고 밝혔다.

‘라이프 온 마스’는 복고 그리고 코믹이 섞인 장르로 OCN의 새로운 장르물 시리즈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어느덧 초여름이 성큼 다가온 5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5층 파크볼룸에서 OCN 새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이정효 PD를 비롯해 정경호, 박성웅, 고아성, 오대환, 노종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OCN 오리지널 ‘라이프 온 마스’는 꿈인지 현실인지 알 수 없는 1988년, 기억을 찾으려는 2018년 형사가 1988년 형사와 만나 벌이는 신나는 복고 수사극이다. 

라이프 온 마스 출연진 / 서울, 정송이 기자
라이프 온 마스 출연진 / 서울, 정송이 기자

두뇌파 형사 한태주(정경호 분)가 증거나 절차 따위 필요 없는 육감파 형사 강동철(박성웅 분)과 만나 펼치는 인간미 넘치는 ‘쌍팔년도 그놈들의 신나는 복고 수사극’이 차원 다른 장르물의 탄생을 예고한다.

정경호는 1988년과 2018년을 넘나드는 연기를 할 것이라 예고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후 ‘라이프 온 마스’로 차기작을 선택했고,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무정도시’의 이정효 감독과 두 번째 호흡인 것을 밝혔다.

그는 “작품을 선택할 때 감독님을 보고 선택했다. 대본을 보기 전에 선택한 것 같다. ‘무정도시’ 때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출연하고 싶다고 졸랐다”고 말문을 열었다.

정경호 / 서울, 정송이 기자
정경호 / 서울, 정송이 기자

그러나 정경호는 이어 “많은 깨달음이 있었는데, ‘대본을 꼭 보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해 식스센스만큼 반전있는 말을 전했다.

이에 이정효 감독은 “정경호가 100% 신에 다 나온다. 너무 힘들어서 그런다”며 “‘무정도시’를 찍은 이후로 경호 씨와 또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주인공 역할이 내가 봐도 어렵더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정효 PD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이정효 PD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감독이 극찬한 한태주(정경호 분)는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냉철함과 시니컬함이 매력적인 캐릭터다. 사람보다 데이터를 신뢰하고, 의문이 생기면 직접 눈으로 확인해야 직성이 풀린다.

그는 연쇄살인범을 쫓던 중 뜻하지 않은 사고를 당한다. 눈을 뜬 태주 앞에 펼쳐진 것은 꿈인지 현실인지 모를 1988년 인성시. 

한태주는 막무가내 쌍팔년도 형사들과 아날로그 수사 현장을 누비며 화끈하고 신나는 복고수사를 펼친다.

‘브로맨스’를 펼친 박성웅은 상대 배우 정경호와의 연기 호흡에 대해 만족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박성웅은 정경호와 이번 작품에서 처음으로 함께 연기했다. 그는 “정경호와는 처음 연기를 같이 해본다. 처음엔 별로, ‘아..그런 배우구나’ 그랬는데 2주만에 푹 빠져서 정경호에게서 못 헤어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박성웅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박성웅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이어 박성웅은 자신의 가슴팍에서 하트를 꺼내는 시늉을 하며 정경호를 향한 미소를 지어 남다른 브로맨스를 자랑했다.

이에 정경호는 “박성웅이 체중 증량도 했고, 얄팍한 이미지는 아니라고 생각했다”며 “한 순간도 빠짐 없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선배다. 드라마를 같이 할 수 있고 같이 대사를 주고받는게 영광스러운 순간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정효 PD는 “오대환의 캐스팅은 지금 생각하면 신의 한수”라고 설명했다.

오대환은 “캐릭터 이용기를 하면서 특별히 노력한건 없다. 그 시대에 맞게 노력했을뿐”이라고 답했다.

오대환 / 서울, 정송이 기자
오대환 / 서울, 정송이 기자

이어 그는 “애드리브는 제가 살려고 했다. 워낙에 대본이 별로 없어서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발버둥쳐서 하게 됐다”고 숨은 사실을 밝혔다.

함께 출연한 고아성은 실제 92년인데, 시대극 중 80년대는 처음 경험하는게 아니냐는 질문에 “외람된 말씀이지만 오타쿠가 코스프레 하는 느낌이다”고 밝혔다.

고아성은 “평소 80년대 문화에 호기심이 있었다. 실제 비슷한 장소에 가서 그 시대 문화를 연기하는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흥미로운 일이었다”고 말했다.

고아성 / 서울, 정송이 기자
고아성 / 서울, 정송이 기자

노종현은 ‘라이프 온 마스’의 원석이자 신예다. 

노종현은 이 드라마에 출연한 소감에 대해 “진짜 박성웅 선배님, 정경호 선배님, 고아성 선배님, 오대환 선배님 모든 선배님들 평소에 존경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신세계’에 출연한 박성웅 선배님을 보면서 진짜 대사를 한 번 섞어보면 어떤 느낌이 들까? 평소에 생각했었다. 그런게 그게 현실이 돼 굉장히 기분이 좋고, 말로 표현할 수 없을만큼 긴장이 많이 됐고, 어려웠다”고 말했다.

노종현 / 서울, 정송이 기자
노종현 / 서울, 정송이 기자

특히나 “현장에서 분위기를 이끌어주셔서 정말 즐겁게 잘 촬영하고 있다”며 화기애애한 현장을 설명하기도 했다.

정경호, 박성웅, 고아성, 오대환, 노종현이 출연하는 OCN 새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는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10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