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워너원고’ 워너원, 강다니엘부터 라이관린까지…‘뜨거운 인기’ #시청률 대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Mnet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 대망의 최종회에서 워너원 최초의 유닛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유닛곡과 완전체 타이틀곡 ‘켜줘(Light)’ 무대가 최초 공개됐다. 유료 플랫폼 기준 전국 가구 시청률은 1.4%를 기록했으며 10대~30대 여성 시청자 층에서 타겟시청률 1.7%에서 3%까지 치솟으며 자체기록을 갱신했다.(TNMS 기준) 한편 구독자 수 690만에 달하는 Mnet KPOP 채널과 330만에 달하는 Mnet 공식 유투브 계정 등 총 구독자 수 1700만에 달하는 6개 계정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최종회가 생중계되며 해외 팬들의 워너원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같은날(4일) 발매된 워너원의 스페셜 앨범은 타이틀 곡부터 유닛 음원까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1위는 물론  음원 줄세우기를 기록하며 워너원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자랑했다. ‘워너원고’에서 최초로 선보인 네 유닛 곡과 타이틀 곡 무대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특히 '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 무대 영상은 계속해서 네이버TV 캐스트 기준 조회수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Mnet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 방송 캡처
Mnet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 방송 캡처

 
콘서트가 열린 고척 스카이돔은 공연 내내 팬들의 환호성으로 가득 차 워너원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 곡 ‘활활’로 무대 위에 등장한 워너원은 파워풀한 군무를 선보이며 시작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끌어올렸다. 퀄리티 높은 무대와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시청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며 워너원 황금기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첫 유닛 무대, ‘린온미’(윤지성, 하성운, 황민현)의 ‘영원+1’이 공개됐다. 황민현의 감미로운 목소리, 윤지성의 힘 있는 보컬, 하성운의 애절한 음색은 청중의 귀를 사로잡았다. 하이라이트에 등장한 현악 팀의 연주는 세 사람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냈고, ‘영원보다 딱 하루만 더’라는 진정성 있는 가사는 부르는 이와 듣는 이, 모두의 마음에 깊게 와 닿았다.
 
다음으로는 ‘트리플포지션’(강다니엘, 김재환, 박우진)의 ‘캥거루’ 무대가 이어졌다. 프로듀서 지코는 무대에 앞서 멤버들의 동선과 소품의 위치를 꼼꼼히 살폈고 이에 강다니엘은 특유의 애교 넘치는 몸짓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강다니엘, 박우진은 그룹 활동에서 미처 다 보여주지 못했던 래퍼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드러냈고 물 만난 고기처럼 자유로운 모습으로 보는 이들까지 들뜨게 만들었다. 여기에 김재환의 그루비한 보컬이 어우러지며 여름에 잘 어울리는 청량, 시원한 무대를 완성했다.
 
‘남바완’(라이관린, 박지훈, 배진영)은 소년미를 벗고 성숙한 남자로 다시 태어난 멤버들의 치명적인 매력을 담은 곡 ‘11’로 무대에 섰다. 배진영은 도입부의 강렬한 독무로 시선을 사로잡았고, 라이관린은 매력적인 중저음 랩, 박지훈은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또 프로듀서인 다이나믹 듀오가 직접 피처링에 나서 관객들을 더욱 열광하게 만들었다.
 
‘더힐’(옹성우, 이대휘)은 언젠가 다가올 이별을 마주해야 하는 워너원과 워너블의 마음을 대변한 곡 ‘모래시계’를 선보였다. 이대휘는 무대 위에서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며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했고, 옹성우는 흐르는 시간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한 독무로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의 진심을 담은 노래는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했고, 프로듀서 헤이즈가 부르는 파트에서는 팬들이 한 목소리로 가사를 따라 불러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완전체 타이틀곡 ‘켜줘(Light)’의 무대가 공개됐다. ‘켜줘(Light)’는 어떠한 것으로도 나뉠 수 없는 완전한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나를 밝혀주는 것은 너’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파워풀하면서도 몽환적인 칼군무, 더욱 성숙해진 멤버들의 비주얼과 보컬은 팬들의 기대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했다. 콘서트를 마친 멤버들은 유닛 곡을 선사해준 프로듀서 군단과 무대를 빛내준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역대급 프로듀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며 한 뼘 더 성장한 워너원은 이제 월드투어를 통해 전세계의 팬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은 어제(4일) 5회 방송을 끝으로 초특급 유닛 프로젝트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