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철수, 김문수와 단일화에 대해…“박원순 누가 이길 수 있는지가 중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는 김문수 자유한국당 후보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안 후보는 “중요한 것은 누가 1대1로 경쟁할 때 박원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인가”라며 김 후보의 양보를 거듭 요구했다. 

안 후보는 이날 서울 강동구 중앙보훈병원을 위로방문한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론조사 지지율이 낮은 안 후보가 거꾸로 양보를 요구한다’는 김 후보 측 주장에 대해서는 “지금 지지율은 제가 높게 나오고 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어 “누가 2등을 하고자 하는 게 아니다. 다자구도에서 몇 퍼센트 이런게 중요한 게 아니라, 누가 박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인가(가 중요하다)”라고 거듭 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그는 “거기서 이길 수 있는 후보에게 대승적 양보를 하는 것이 절반이 넘는 서울시민의 마음을 담을 수 있다”라고 김 후보의 양보를 재차 촉구했다. 그는 자신의 양보 가능성에 대해서는 “(제가) 서울시민의 염원을 담을 수 있는 후보”라고 일축했다.

한편 안 후보는 지난 3일 김 후보와의 ‘단일화 담판 회동’을 유승민 공동대표와 사전에 조율하지 않은 데 대해 “(김 후보와) 결론을 내고자 만났던 게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서로 가진 생각이 뭔지, 공통점이 뭐고 차이점이 뭔지를 서로 아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만난 것. 거기서 무슨 결론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을 안 했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유승민 대표는 지난 5일 외신기자클럽 기자간담회에서 “안 후보와 김 후보가 만난 걸 몰랐다. 지도부와는 상의가 없었다”라고 불쾌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