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대림 제주지사 후보, ‘생생생활공약’ 3호 “학교시설 사용료 전액지원” 공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6·13지방선거 제주지사 선거에 출마한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사 후보는 5일 “지역사회와 체육동호회 등의 학교시설 사용에 따른 비용을 전액 지원하겠다”고 공약했다. 

문 후보는 이날 정책 보도자료를 통해 “도민들 생활권 가까이에 분포하고 있는 각급 학교는 지역사회와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추세”라며 “학교에서 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시설개방을 통해 방과 후나 휴일에 주민들의 체육활동, 공동체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제3호 생생생활공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문 후보는 “제주지역 각급 학교의 운동장, 체육관, 수영장, 강당 등 시설을 사용하는 지역공동체나 체육동호회 등 도민이 부담하는 비용을 제주도가 전액 지원하겠다”며 “제주지역 190개 초·중·고 학교시설 사용료 수입은 2016년 기준 14억 3900만원으로 연간 예산 15억원이면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지사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후보. / 뉴시스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제주지사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문대림 후보. / 뉴시스

이 같은 지원으로 지역사회의 학교시설 활용을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각종 체육동호회 활성화로 도민 체육활동 증진을 꾀하겠다는 것이다. 그는 “학교시설 사용에 따른 범죄나 기물 파손 등에 대한 대책도 함께 수립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지속해서 도민들의 생활 속에서 제기되는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발굴해 이번 제주도지사 선거 과정에서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정책화하고 반드시 실천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