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차 공판 출석’ 이명박 전 대통령, “구치소서 두 달 밥 안 먹어도 배 안 고파” 발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이명박(77) 전 대통령이 두번째 공판에서 입을 열었다.

4일 이 전 대통령은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정계선) 심리로 열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뇌물) 등 혐의 2차 공판에서 증거조사가 진행되던 중간에 발언권을 얻었다.

그는 이번엔 자신의 차명 재산 관련 의혹의 시발점인 ‘도곡동 땅’에 대해 이야기를 꺼냈다.

이 전 대통령은 “근래에 문제가 되고 나서 보니 현대가 가지고 있던 체육관 경계에 붙어있는 땅인 걸 알게 됐다”며 “제가 현대 7~8개 회사 대표를 맡았다. 정주영 전 회장 신임을 받고 일하던 사람이 어디 살 데가 없어서 현대 땅과 붙은 곳을 사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압구정에 땅 살 곳 얼마든지 있다”면서 “내가 현대건설 재임 중에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자한 것 하나도 없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통령은 “검찰이 딱 내 땅이다, (내가) 투자한 것이다라고 가정을 해놓고 수사하고 있다”며 “현대에 있으면 불가능한 일이다. (땅 매입 혹은 투자)하려면 더 좋은 곳 얼마든지 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재판부가 “세광공업(다스 협력업체) 노조 갈등 당시에도 울산공장에 내려가서 회의에 참석했다는 부분은 기억하나”라고 묻자 “그런 기억이 없다. 작은 회사에 노조가 있었다 없었다 그렇게 할 위치가 안 된다”고 답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 / 뉴시스

이어 “세공인지 하는 그 회사에 그런 게 생겼다고 해서 보고를 받고, 그 정도 사람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전 대통령은 “내 건강을 숨기고 평생을 살았지만 교도소에 들어오니까 감출 수 없게 됐다"며 "법무부에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나가서 치료를 좀 받고 오면 좋겠다고 했다. 하지만 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버텨보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재판부가 “치료를 받으면서 나오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자 “그러면 특별대우를 받았다는 여론이 있을 것이다. 사람이 두 달 간 잠을 안 자도 살 수 있다는 것, 밥을 안 먹어도 배가 고프지 않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