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택시운전사’ 김사복 아들, ‘역사 왜곡’ 지만원 씨 검찰에 고소…‘명예훼손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5·18 민주화운동 당시 고(故) 위르겐 힌츠페터 독일 기자의 취재를 도운 것으로 알려진 호텔 소속 택시기사 고 김사복 씨(영화 택시운전사 주인공)의 아들이 역사를 왜곡한 극우보수논객 지만원(76) 씨를 검찰에 고소한다. 

지만원 씨로부터 북한 특수군으로 왜곡당한 5·18 당시 시민군 지용(76)씨도 법적 대응에 함께한다. 

5·18기념문화센터 임종수 소장은 6월4일 오전 10시께 김사복씨 아들 김승필(59) 씨와 지용씨가 지만원씨를 사자명예훼손 및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광주지검에 고소했다. 

김승필 씨와 지용 씨는 최근 임 소장에게 이 같은 의견을 밝혔다. 고소 당일 5·18 단체와 기자회견을 열고 법적 대응 취지를 구체적으로 공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만원씨는 지난해 8월 영화 택시운전사 개봉 전후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시스템 클럽)에서 힌츠페터와 김사복씨를 비방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사이트에 올린 다수의 게시물을 통해 “힌츠페터와 김사복씨는 북한의 사주를 받는 불순단체와 내통했고, 반국가사범이다”고 왜곡했다. 
 
지난 5월 25일 경남 창원시 한 천변가에서는 ‘김사복씨는 반국가 단체와 내통했다. 5·18은 가장 부끄러운 역사’라는 내용 등이 적힌 현수막이 발견됐다. 

힌츠페터의 부인 에델트라우트 브람슈테트여사-김승필 씨 / 뉴시스

이 현수막에는 지만원씨의 이름과 특정 단체가 명시돼 있었다고 임 소장은 설명했다.  

지용 씨는 최근 센터를 찾아 “자신이 지만원 책자에 나오는 제73 광수(북한특수군)”라고 증언했다.  

지용 씨는 딸이 인터넷 게시물에서 자신의 젊은 시절 사진을 알아본 뒤 메시지를 보내면서 광수로 지목된 사실을 확인했다. 

지용 씨는 5·18 항쟁 기간 옛 전남도청 상황실에서 총기 관리를 맡은 것으로 전해졌다. 1980년 5월29일 합수부에 자수했고, 그동안 시민군 활동을 밝히지 않고 지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