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아이콘(iKON), ‘사랑을 했다’ MV 1억뷰 돌파…양현석曰 “아이콘, 여름 신곡 깜짝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로 데뷔 최초 뮤직비디오 1억뷰의 기쁨을 누렸다.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1일 오후 3시 15분 공식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1억뷰를 돌파, 데뷔 후 처음으로 1억뷰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사랑을 했다’ 1억뷰 돌파 기념 특별 축전을 공개하며 함께 기뻐했다.

지난 1월 25일 공개된 아이콘 정규 2집 ‘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따뜻한 감성을 담아냈다.

이 곡은 43일째 음악사이트 실시간 음원차트 1위로, 올해 최장기 메가히트를 기록해 ‘보이그룹 10년사를 다시 썼다’는 언론의 극찬을 받았다.

‘사랑을 했다’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아이콘 ‘사랑을 했다’ 1억뷰 돌파
아이콘 ‘사랑을 했다’ 1억뷰 돌파

빌보드, 버즈피드 등 유수의 외신은 아이콘의 성장과 음악성에 대해 호평했다.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거머쥔데 이어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 KPOP 주간차트에서 4주 연속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다.

국내외서 데뷔 이래 최고 성적을 기록한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뮤직비디오 역시 꾸준한 상승 그래프를 그리며, ‘아이콘 데뷔 최초 1억뷰’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졌다.

‘사랑을 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 감각적인 영상미로 큰 화제를 모았다. MCC(모션 컨트롤 카메라)를 활용해 사랑의 과정에 담긴 다양한 모습을 하나의 장면으로 표현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아이콘(iKON) ‘사랑을 했다’ 1억뷰 / YG엔터테인먼트
아이콘(iKON) ‘사랑을 했다’ 1억뷰 /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는 최근 SNS를 통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1억뷰 돌파 소식과 함께, 아이콘의 여름 신곡 발표 예고를 깜짝 언급해 국내외 팬들의 큰 기대감을 모았다.

아이콘은 현재 리얼리티 프로그램 JTBC ‘자체제작 아이콘TV’로 대중과 만나고 있다. 아이콘이 직접 PD가 돼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참여하며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반전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유튜브와 V라이브에서 공개되고, 같은 날 오후 12시 30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