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워너원고 : X-CON, 강다니엘부터 라이관린까지…‘여성 시청자 사로잡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Mnet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에서 워너원의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와 전곡 트랙 리스트가 공개돼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어제(28일, 월) 방송된 4회는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중계방송에도 불구하고 지난 방송에 이어 타겟 시청층의 열띤 반응을 얻었다. 
 
10~30대 여성 시청률은 1.4%에서 2%를 기록했고, 수도권 10대 여성 시청률의 경우 2.3%를 달성하기도 했다. (TNMS 유료 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또한 온라인으로 동시 중계했던 티빙의 경우 평균 동접자 수가 기존보다 120% 상승해 당일 1위를 기록했으며 4회 방송과 관련된 영상 클립의 총 영상 조회수는 네이버 티비 캐스트 기준 업로드 한지 하루도 안돼 200만을 돌파, 워너원의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Mnet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 방송 캡처
Mnet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 방송 캡처

 
특히 어제 방송에서는 네 팀의 워너원 유닛이 한 자리에 모여 팀워크를 다지기 위한 다양한 게임들을 함께 했다. 1등에게는 유닛 앨범의 트랙 리스트 순번을 먼저 정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질 것을 예고해 멤버들의 승부욕을 자극했다.
 
멤버끼리 노래를 한 글자씩 나눠 부르는 ‘한 글자 노래방’, 눈을 가린 상대에게 제시어를 몸으로 설명하는 ‘터치 시그널’, 유닛별로 건강 주스를 빠르게 마시는 ‘건강 주스를 부탁해’ 등의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멤버들은 서로 티격태격하면서도 다른 팀의 경기도 자신이 참여한 것처럼 손에 땀을 쥐고 지켜보며 응원을 하는 모습이 훈훈함을 자아냈다. 최종 1등은 트리플포지션(강다니엘, 김재환, 박우진)이 차지했고, 그들은 타이틀곡 ‘켜줘’의 다음 순서인 2번 트랙에 당당히 자신들의 이름을 올렸다. 트랙 리스트 순서는 ‘켜줘’(워너원 완전체 타이틀곡)-‘캥거루’(트리플포지션)-‘영원+1’(린온미)-‘모래시계’(더힐)-‘11’(남바완)로 최종 결정됐다.
 
또 유닛 무대가 최초 공개될 X-CON을 앞두고 진지하게 중간 점검의 시간을 갖는 프로듀서들과 워너원의 모습도 공개됐다. 트리플포지션은 프로듀서 지코의 코칭을 받으며 멤버들이 직접 쓴 랩, 노래 가사로 녹음을 진행했다. 퍼포먼스는 지코, 블락비 음악의 안무를 담당하는 BB TRIPPIN이 맡았고 ‘캥거루’라는 곡의 콘셉트를 살린 포인트 안무에 강다니엘, 김재환, 박우진의 샘솟는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며 무대를 구체화해 나갔다.
 
더힐(옹성우, 이대휘)은 유닛곡 ‘모래시계’에 워너원을 사랑해주는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을 담아내려 노력했다. 특히 팬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헤이즈 파트의 가사가 공개돼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서로 만날 수 없는 무대 구성, 손 편지가 적힌 모래 색깔 꽃가루, 직접 커스텀한 스탠드 마이크 등 독창적인 무대 아이디어들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린온미(윤지성, 하성운, 황민현) 유닛은 프로듀서 넬(Nell)이 고심 끝에 탄생시킨 곡 ‘영원+1’ 가이드를 처음으로 듣게 됐다. 워너원으로서의 한정된 시간에 대한 아쉬움과 멤버들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영원보다 딱 하루 더’라는 가사는 세 사람의 눈시울을 붉어지게 만들었다. 또 넬은 린온미 유닛의 따뜻하고 아련한 느낌이 잘 표현되도록 무대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믿음직스러운 프로듀서의 면모를 보였다.
 
소년을 벗어나 성숙한 남자로 변신한 남바완(라이관린, 박지훈, 배진영)은 프로듀서 다이나믹 듀오의 꼼꼼한 지도 아래 유닛곡 ‘11’을 완성해갔다. 또 크럼프 댄스로 유명한 세계적인 안무가 몬스터우가 남바완을 위한 퍼포먼스를 가지고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그 자리에서 속성으로 포인트 안무를 배운 세 사람은 벌써부터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해 팬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어제 방송에서는 워너원 완전체 타이틀곡 ‘켜줘(Light)’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최초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한 층 더 무르익은 워너원 멤버들의 비주얼과 영화 속 한 장면같은 퀄리티는 물론, 이전 활동에서 선보인 분위기와는 또 다른 감각적인 느낌의 음악이 공개돼 궁금증을 높였다.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은 워너원의 첫 유닛 프로젝트를 위해 멤버들이 직접 유닛을 구성하고 최고의 음악성을 갖춘 역대급 프로듀서들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곡을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보여주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6월 서울 고척돔에서 개최되는 ‘원: 더 월드(ONE: THE WORLD)’콘서트의 6월 1일 공연을 ‘X-CON DAY’로 정해 해당 유닛 무대들 및 완전체 타이틀곡을 최초로 선보이며 이 역시 ‘워너원고(WannaOne Go) : X-CON’에서 독점 방송된다. 6월 4일 발매되는 워너원의 스페셜 앨범 '1÷x=1(UNDIVIDED)'에는 각 유닛의 곡과 함께 완전체 워너원의 타이틀곡이 예정되어 있어 앨범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단 1회만 남은 워너원고 최종회는 6월4일 월요일 저녁 8시 방송.
 
워너원은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으로 구성된 11인조 보이그룹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