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자 성폭행 의혹’ 성신여대 사학과 교수, 지난 30일 파면…‘미투 파면’은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성신여자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성폭행을 저질렀다고 폭로된 교수가 지난 30일 파면됐다.

성신여대는 학교법인 산하 교원징계위원회가 지난 30일부로 사학과 A교수를 파면을 결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사립학교법에 따라 파면 당한 교수는 5년간 타 학교 재취업할 수 없다. 퇴직연금은 반액으로 삭감된다.

파면은 교원 징계상 최고 수위로, 학교 차원에서 미투 건으로 교수를 파면한 것은 이례적이다.

성신여대 사학과 학생대책위원회와 학교 측에 따르면 졸업생 B씨는 지난 3월 해당 교수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학교에 제보했다. 

성신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이에 따라 학교 측은 성윤리위원회를 열고 자체 조사를 벌인 뒤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달 3일 서울 북부지검에 해당 교수를 고발했다.

검찰은 해당 사건을 성북경찰서에 배당했고, 현재 성북서가 해당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그러나 경찰은 “서로 진술이 엇갈린다”며 “A교수의 휴대폰을 압수해 디지털 포렌식을 하는 단계”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