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혁오(HYUKOH), 염세적인 분위기는 BYE, 새로운 콘셉트로 컴백…“확실한 키워드로 이야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밴드 혁오(HYUKOH)가 염세적인 분위기를 벗고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왔다.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위워크에서 혁오의 새 미니앨범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혁오는 중국과 한국을 오가며 솔로에서 밴드까지 다양한 구성의 음악 활동을 경험해 온 리더 오혁(보컬/기타)을 중심으로 이인우(드럼), 임현제(기타), 임동건(베이스)의 93년생 동갑내기들로 구성돼 있다.

혁오(HYUKOH),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혁오(HYUKOH) / 서울, 최시율 기자

이날 혁오는 음반 발매에 앞서 새 음반 수록곡 및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미니앨범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은 타이틀곡 ‘LOVE YA!’를 비롯해 ‘Graduation’, ‘하늘나라(국내)’, ‘SkyWorld(해외)’, ‘Citizen Kane’, ‘Gang Gang Schiele’, ‘Goodbye Seoul’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리더이자 프로듀서인 오혁은 “이번 앨범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라는 주제를 가지고 어떻게 하면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키워드를 나열하는 식으로 만들어 봤다"라고 밝혔다.

각 곡마다 정해진 키워드가 확실한 것이 이번 앨범의 특징이라는 후문. 특히 이번 앨범은 지난 ‘23’ 앨범보다 한층 더 밝아진 분위기와 좀 더 명확해진 노래 주제가 눈에 띄었다.

혁오(HYUKOH) 오혁,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혁오(HYUKOH) 오혁 / 서울, 최시율 기자

이에 오혁은 “‘23’ 앨범 발매를 할 때 고민을 했던 부분이 기존에 가지고 오던 것들을 마침표를 찍는 앨범을 낼 것인지, 새로운 것을 낼 것인지였다. 그러다 정규앨범 한 장이 없었기 때문에 정규앨범 한 장으로 그동안 가지고 오던 것들을 마침표를 찍고 새로운 것을 제시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그래서 ‘23’ 앨범을 마지막으로 염세적인 것을 접어두고 새로운 앨범에서는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어서 다른 분위기로 작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번 앨범에서는 키워드를 확실하게 가져가고 싶은 생각이 있었다며 “사실 이 앨범에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이렇게 하면 진정한 사랑과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가 아니다. 저희도 그걸 어떻게 찾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렇지만 저희가 생각했을 때 진정한 행복이라는 것에 대한 조건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는 그 조건을 노래에 담긴 키워드로 나열해서 만들었다”라며 앨범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을 제외한 5곡이 모두 영어 가사라는 것이 흥미로운 지점.

선공개한 뮤직비디오들 역시 이국적인 배경에서 외국인들이 주로 나왔으며 앨범 작업 또한 한국이 아닌 베를린에서 이뤄졌다. 이에 특별한 이유가 있었을까.

혁오(HYUKOH) 임동건,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혁오(HYUKOH) 임동건 / 서울, 최시율 기자

혁오는 “지난 ‘23’ 앨범을 함께 작업한 엔지니어들이 모두 베를린에 살고 있어서 베를린에서 진행하게 됐다”라며 작업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한, 영어 가사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부분에서 혁오는 "특별한 의미는 없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오혁은 “언어적인 부분은 사실 곡 작업을 할 때 ‘이건 한국어로 써야겠다, 이건 중국어로 써야겠다’ 정해놓고 하지는 않는다. 하다 보면 그 딕션에 맞게 어울리는 언어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떤 음악을 들었을 때 예쁘게 들리는 요소가 있다. 어쩔 땐 한국어가 그렇고 어쩔 땐 영어가 그렇다. 저한테는 그게 제일 중요했다”라며 노래 속 언어에 대한 자신의 철학을 밝혔다.

매 앨범마다 트렌디한 패션으로 화제를 모은 혁오. 확실한 콘셉트로 찾아온 만큼 패션에서도 변화가 있지는 않을까.

혁오(HYUKOH),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혁오(HYUKOH) 이인우 / 서울, 최시율 기자 

혁오는 “저희가 더이상 큰 옷을 안 입으려고 한다. 큰 옷이 질려서 이제 아예 작게 입으려고 한다. 가면 갈수록 더 작게 입을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이처럼 더 확실한 콘셉트와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 혁오의 새 음반 ‘24 : How to find true love and happiness’는 오늘(31일) 오후 6시부터 국내외 모든 음원 사이트에 발매된다.

밴드 혁오(HYUKOH)는 새 음반 발매 이후 전국 투어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일본 및 아시아 등 50여개의 주요 도시에서 월드 투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