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규모 2.6 여진 또 다시 발생, 포항 지진은 멈추지 않는다?…시민들 ‘공포에 질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포항지진으로 인한 후폭풍의 일상으로 시민은에 무서움에 떨고있다.

31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20km정도 떨어진 구역에서 규모 2.6의 지진이 발생했다. 

그러나 포항은 이미 지난해 지진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상태로 작은 지진에도 불안감은 누구보다 클 수밖에 없다.

앞서 이번 포항지진은 규모은 작은 흔들림 정도의 미세한 움직임이 있어 여전한 두려움과 긴장감이 해소되지 않는다.

웨더아이
웨더아이

한편, 지난 2017년 11월 포항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5.4의 지진으로 포항시민들은 큰 고통을 받았다.

지난 1월 8일 포항시 남·북구보건소에 따르면 포항시민 중 지진 트라우마로 인해 재난심리지원서비스를 받은 시민은 총 8865명으로 드러났다. 이는 4명 중 1명꼴로 치료를 받거나 받고 있는 셈으로 보인다. 

이에 기상연구소 관계자는 특히 이번 지진의 발생 깊이는 17km이며 지난해 발생한 ‘포항지진’의 여진으로 지진 피해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