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아이 캔 스피크’ 실제주인공 이용수 할머니, 대구대 ‘명예철학박사 학위’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대구대학교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89) 할머니에게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대구대는 지난 30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이정우 학교법인 영광학원 이사장, 김상호 대구대 차기 총장, 조희금 대구대 총장직무대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이 할머니는 일생을 바쳐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하고 올바른 역사 정립에 기여했다. 

대구대는 인류 평화와 인간 존엄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공헌한 이 할머니의 공로를 높이 평가해 명예철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이 할머니는 일본 정부를 상대로 한 오랜 투쟁 과정에서 역사, 여성학, 국제법 지식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70세가 넘은 나이에 경북대학교 명예 대학생 3년 과정과 명예대학원 2년 과정을 수료하는 등 왕성한 학구열로 많은 청년들의 귀감이 됐다. 

뉴시스
뉴시스

특히 이 할머니는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매주 수요일 낮 12시 서울과 대구를 왕복하며 일본 대사관 앞에서 열리는 수요시위에 참석하고 있다. 

또 위안부 할머니들의 가슴 아픈 사연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일본군의 만행과 피해에 대한 사과를 촉구하는 이 할머니의 노력은 많은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이 할머니의 이러한 노력은 대구대 건학정신인 ‘사랑·빛·자유’의 실천으로 인류애를 바탕으로 한 진리 추구와 사회정의 실현에도 부합하는 삶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