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경기청, ‘눈 풀린’ 래퍼 씨잼 “대마초 뿐 아니라 엑스터시·MDMA 투약 혐의”…바스코는 대마초 3차례 흡연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구속된 래퍼 씨잼(본명 류성민·25)이 대마초 뿐 아니라 향정신성 의약품에도 손을 댔던 것으로 드러났다.

29일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씨잼은 지난 2015년 5월부터 연습실 겸 작업실로 쓰던 서울 서대문구의 숙소에서 대마초를 10여차례 흡연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구속됐다.

씨잼은 또 지난해 11월 같은 장소에서 향정신성 의약품(일명 엑스터시·MDMA)을 투약한 혐의도 받고 있다.

씨잼 인스타그램
경기청, ‘눈 풀린’ 래퍼 씨잼 “대마초 뿐 아니라 엑스터시·MDMA 투약 혐의”…바스코는 대마초 3차례 흡연 혐의 / 씨잼 인스타그램

씨잼은 대마초를 피운 기간 동안 활발하게 방송과 음악 활동을 벌였으며, 구속 직전에는 자신의 SNS에 '녹음은 끝내놓고 들어간다이'라고 적은 것으로 파악됐다.

씨잼은 현재 수원구치소에 수감중이며, 경찰에서 대마초 흡연 사실 등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씨잼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사람 가운데에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출신의 래퍼 바스코(본명 신동열·37)도 포함됐다.

바스코는 씨잼과 같은 공급책을 통해 대마초를 전달받아 2015년 5월부터 3차례 흡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이 지금까지 대마초 흡연 등으로 적발한 사람은 씨잼과 바스코를 포함해 8명이다. 

앞서 경찰은 "래퍼들이 대마초를 피운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지난 4월 13일 씨잼의 숙소 등을 압수 수색해 대마초 29g과 파이프 등 흡연 도구를 압수하는 등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씨잼이 임대한 숙소에서 래퍼들이 모여 작업하는 과정에서 누군가 대마초 공급책 A씨를 소개했고, 이후 잇따라 흡연하게 된 것으로 보고있다.
 
대마초에 익숙해진 래퍼들은 공급책에게 직접 대마초를 주문해 피웠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은 씨잼 등에게 대마초 등을 공급한 공급책을 조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