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 PD, 동시간대 쟁쟁한 프로그램…“부담감 NO, 잘 만들어 놓고 평가는 나중에 받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거기가 어딘데??’ 유호진 PD가 이번 프로그램을 연출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전했다.

29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 지하 1층 Bloom A에서 KBS2 새 예능 ‘거기가 어딘데??’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유호진 PD, 지진희, 차태현, 배정남, 조세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거기가 어딘데??’는 예측 불가한 대자연의 위대함을 직접 체험하는 탐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그동안 쉽게 볼 수 없는 자연의 위대한 풍경을 엿볼 수 있다.

‘거기가 어딘데??’ 출연진들 / 서울, 최시율 기자
‘거기가 어딘데??’ 출연진들 / 서울, 최시율 기자

‘거기가 어딘데??’에서는 낯선 곳으로 모험을 떠난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 이 4명의 탐험대원들 간의 갈등과 케미도 볼 수 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이 더 특별한 이유 중 하나는 현존하는 예능 중 가장 힘들다는 ‘1박2일’ 을 이끌었던 유호진 PD가 예상할 수 없을 정도의 험난한 프로그램으로 복귀한다는 점이다.

시청자들에게 약골 이미지로 비친 유호진 PD는 이번 ‘거기가 어딘데??’를 연출하게 된 이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

차태현 / 서울, 최시율 기자
차태현 / 서울, 최시율 기자

그는 “준비기간이 평소보다 길어서 그만큼의 부담감이 있지만 감동과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려고 노력했다. 병약하다는 이미지가 있는데 ‘1박2일’ 을 그만둘 때 병약하기보다는 피로가 누적돼서 그만뒀고 이제는 회복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실 고등학교 때 지리학자가 꿈이었다. 낯선 곳을 가고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하는 걸 좋아한다. 새 프로그램을 한다고 했을 때 선배들께서 잘하는 걸 해야 된다고 많이들 얘기해 주셨다. 그래서 즐겁게 할 수 있겠다 생각해서 하게 됐다. 개인적으로 인생에서 잊지 못할 것 같다”라며 프로그램 연출 이유에 대해 전했다.

‘거기가 어딘데??’는 총 10부작이다. 이번엔 사막을 갔지만 다음 촬영지는 어디로 가게 될지 궁금했다.

이에 대해 유호진 PD는 “우리는 탐험 프로그램을 추구한다. 탐험이 꼭 가혹함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선시하는 가치는 알지 못하는 것, 몸이 힘들지 않더라도 거기가 무슨 곳인지 모르는 곳이 다음 아이템 장소이지 않나 생각한다”라며 말했다.

조세호 / 서울, 최시율 기자
조세호 / 서울, 최시율 기자

‘거기가 어딘데??’는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동시간대에 방송되는 다른 쟁쟁한 프로그램에 대한 걱정이나 부담감은 없는지 물어봤다.

그는 “이 시간대가 굉장히 힘든 시간대라는 걸 잘 알고 있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난감했다. 하지만 그 방송시간은 한 시간이고 프로그램을 만들 때는 일주일 내내 걸린다. 어쨌든 잘 만들어 놓으면 평가는 나중에 받겠다는 뻔하고 무책임 한말이 대답일 것 같다”라며 시청률에 연연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다만 ‘거기가 어딘데??’ 는 배타적일 만큼 특이하다는 점이 있다. 시작하면 끝을 봐야 된다. 앞으로 어떻게 될까 하는 궁금증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출연자 4분이 이런 환경에서 보여주는 갈등과 재미있는 상황들이 많아서 기대해도 좋다. 4분의 매력 때문에 촬영 내내 웃음이 끊이길 않았다”라며 출연자들에 대해 언급했다.

이렇듯 유호진 PD의 노고가 담긴 ‘거기가 어딘데??’는 6월 1일 밤 11시 KBS2에서 방영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