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강약약’ 판사 고아라, 법원 조직에 도전장 내민다…무한 공감력 장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미스 함무라비’ 고아라가 법원을 향한 ‘계란으로 바위 치기’에 나선다.

디테일 다른 생활밀착형 법정 드라마로 공감을 이끄는데 성공한 JTBC 월화드라마 ‘미스 함무라비’(연출 곽정환, 극본 문유석, 제작 스튜디오앤뉴) 측은 4회 방송을 앞둔 29일 박차오름(고아라 분)과 홍은지(차수연 분) 사이에 감도는 위태로운 분위기를 공개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공개된 사진 속 두 사람의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긴장감을 자아낸다. 지친 얼굴로 무언가를 털어놓는 홍은지의 얼굴에 근심이 가득하다. 절망에 휩싸인 홍은지의 초점 없는 눈빛을 바라보는 박차오름의 얼굴에 안타까움이 서려있다. 결국 기운을 잃고 주저앉은 홍은지를 품에 안고 함께 아파하는 박차오름의 표정이 예사롭지 않은 사건을 암시하며 궁금증을 높인다. 

JTBC ‘미스 함무라비’ 방송 캡처
JTBC ‘미스 함무라비’ 방송 캡처

특히 당일 방송에서는 무한 공감력을 장착한 열혈 초임 판사 박차오름이 조직 내 불의에 맞서는 모습이 그려진다. 홍은지는 출세를 위해 배석판사들에게 과도한 업무를 지시하는 성공충(차순배 분) 판사에게 시달리다 쓰러진다. 박차오름은 배석판사들의 인권을 위해 발 벗고 나서지만 벽에 부딪히고 위기에 빠진다. 침묵을 강요하고 불의를 외면하는 조직에 맞서는 박차오름의 고군분투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미스 함무라비’ 제작진은 “그 누구보다 홍은지의 아픔에 깊게 공명하는 박차오름의 마음이 감동을 자아낼 것”이라며 “씁쓸한 현실에 눈 감는 대신 기꺼이 손을 내미는 열혈 판사 박차오름의 진심 어린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이에 직장 내 성희롱 등 현실을 반영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로 공감을 저격하며 드라마 부문 화제성 지수 1위를 차지한 ‘미스 함무라비’ 4회는 오늘 (29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