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동연 장관, 울산 동구-경남 거제 등 5곳 산업 위기지역 지정…‘고식지계’의 형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기획재정부는 각 지역 5곳을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29일 오전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경남 거제, 통영·고성·목포·영암·해남, 울산 동구, 창원 진해구 등 5곳을을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추가 지정한다고 밝혔다.

김동연 부총리는 신규 지정한 지역에 대해서는 희망근로사업과 조선 기자재 업체 전반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보증을 추가로 지원해 일자리, 유동성 지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해당 지역 산업을 돕고 지역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인프라도 조성하는 등 지역별 특화산업을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 의견을 충분히 듣고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뿐 아니라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이나 업종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앞서 국회를 통과한 최저임금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오랫동안 논란이 돼 쉽지 않은 과제였지만 저임금 노동자의 소득 보장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부담 완화를 위해 국회에서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기획재정부 자료실
기획재정부 자료실

특히 “해당 지역의 주력 산업인 조선 자동차 품질 고도화를 지원하고 지역 관광 컨텐츠 활용한 관광 인프라를 조성하는 등 지역별 특화산업에 최대한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부총리는 전날 최저임금법 개정안이 통과한 것에 대해 ‘저임금 노동자의 소득 보장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부담 완화를 함께 고려해 국회에서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최저임금과 관련된 폭넓은 이해당사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없겠지만 앞으로 합리적인 임금체계 정착과 저임금 노동자 배려 위해 현장에서 잘 정착되도록 다함께 힘을 합쳐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