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대통령, 노동시간 단축 단계적 시행…“인간다운 삶 누리는 계기 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노동시간 단축과 추경 집행이 현장에서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정책과 예산이 제대로 집행되기 위해서는 관련자들에게 소상히 알리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9일)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노동시간 단축은 노동자들이 과로에서 벗어나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변화의 과정에서 임금감소나 경영 부담 등 우려가 있지만 300인 이상 기업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만큼 우리 사회가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bs뉴스 방송캡쳐
sbs뉴스 방송캡쳐

다만 산업현장에서는 정부가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며 노동부와 관계부처가 점검과 대비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3조 9천억 원 규모 추가경정예산안의 신속한 집행도 주문했다.

이제부터라도 청년들과 고용위기 지역 주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들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 것.

문 대통령은 특히 노동시간 단축과 추경의 원활한 집행을 위해선 당사자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