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아버지께 바치는 마지막 콘서트 성료… 관객들 ‘눈물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올해 가수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김정연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김정연 효행복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해 자서전 ‘뛰뛰빵빵 김정연의 인생버스’를 출간하고 그 보답으로 ‘김정연 효, 행복 콘서트’를 열어 전국 어르신들을 무료로 모신 바 있다. 그 때 감동을 잊지 못한 어르신들의 성화에 힘입어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아트홀에서 두 번째 콘서트를 가졌다.

앞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콘서트에는 ‘국민 안내양’으로 살아 온 지난 10년 동안 KBS1 ‘6시 내 고향’에서 시골버스를 통해 인연을 맺은 어르신 200여분을 포함해 총 500여분을 초대해 함께했다.

그는 “팽이는 돌아야 넘어지지 않고 물은 흘러야 썩지 않는다고 하지요. 또 기계는 움직여야 녹슬지 않고 사람은 자주 만나야 정이 드는데 가수 김정연은 이를 철칙으로 알고 삽니다. 20대에는 노찾사 민중가수로, 30대에는 논리 정연한 방송인으로, 그리고 40대에 다시 턴해서 트로트 가수가 됐습니다. 팽이처럼 쉬지 않고 돌고 강물처럼 끊임없이 흘러서 오늘 이 자리까지 왔는데 앞으로 또 어떻게 변할 지. 본인도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라는 개그맨 강성범의 소개로 콘서트 문을 활짝 열렸다는 후문이다.

더불어 ‘어머니 힘들 때 불러봅니다’란 첫 번째 주제로 시작된 공연에서 김정연은 신곡 ‘어머니’를 처음으로 공개했고 투병 중이던 어머니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 ‘산까치야’, 마지막으로 ‘세월네월’ 등 총11곡을 불러 객석을 메운 어르신들에게 열렬한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사진제공 제이스토리미디어
사진제공 제이스토리미디어

특히 “엄마가 지금 아버지와 나란히 서울대 분당 병원에 입원해 있습니다. 아버지는 심정지 상태로 중환자실에 들어가 지금 겨우 숨만 쉬는 절박한 상태고요. 엄마는 충격으로 쓰러져 집중 케어실에 계십니다. 못난 딸이 속죄를 할 시간을 부모님은 주지 않더라.”라는 부모님 근황을 전할 때 객석은 눈물바다로 변했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한 관객은 “김정연님 아버지 김정수 어르신께서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셨다. 어르신 덕분에 김정연님이 1년에 3-4차례 무료공연 재능기부도 해주고 우리 복지관 어르신들께 희망과 행복을 주기도 했다.”며 “지금도 돌아가신 어버님께서 제 방에 오시면 아주 차분하신 목소리로 은근히 막내 따님(김정연)을 자랑하시던 모습이 떠오른다. 아마 아버님께서도 우리 막내 따님의 공연하는 모습을 흐뭇하게 보시고 가셨으리라 믿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연 당일 오프닝에서 “어쩌면 오늘 콘서트가 아버지께 바치는 마지막 콘서트가 될 지도 모릅니다”라고 말하면서 결국 불안한 예감은 틀리지 않고 그렇게 가수 김정연은 그날 아버지 임종을 지켜보지도 못한 채 보내드려야만 했다고 고백해 관객들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