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온두라스, 신태용호 기성용·이재성 제외한 포백 테스트…‘뉴페이스에 중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28일 저녁 8시에 대구스타디움에서 시작되는 한국-온두라스 경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7일 신태용 감독은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온두라스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해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이재성(전북)의 결장을 공표했다. 

큰 부상은 아니지만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 무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무리시키지 않기로 결정한 것.

무릎과 발목이 좋지 않은 김진수(전북), 장현수(FC도쿄)를 포함해 이들 4명의 선수는 온두라스전 엔트리에서 완전히 제외된다. 

기성용은 허리에 불편함을 느껴 이틀 전부터 훈련에 불참했다. 이날 대구스타디움에서 진행된 최종 훈련에는 모습을 드러냈지만 이재성과 함께 가볍게 몸을 푸는 수준에 그쳤다. 이재성 역시 몸 상태가 썩 좋진 않다.

신 감독은 “동아시안컵이 끝난 뒤 거의 쉬지 못한 채 전지훈련, 챔피언스리그, K리그를 소화했다. 의무팀에서 근육의 탄성이 없어졌다고 하더라”면서 “부상이 아니기에 휴식을 취하고 영양을 주면 탄성은 바로 살아날 수 있다고 한다. 어제보다 오늘이 훨씬 탄성이 생겼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신태용 감독 / 사진제공 뉴시스
신태용 감독 / 사진제공 뉴시스

한국과 온두라스는 금일 저녁 8시 같은 장소에서 격돌한다. 북중미 예선 4위로 플레이오프에 오른 온두라스는 호주에 패해 본선 진출에 실패했지만 멕시코와의 최종예선에서 1승씩을 주고받았을 정도로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갖고 있다.

신 감독은 “있는 그대로 솔직하게 답변하겠다. 내가 구상하고 있는 훈련 프로그램과 온두라스전은 조금 어긋나있다”면서 “권창훈, 이근호를 (부상으로) 잃으면서 계획이 많이 바뀌었다. 남은 선수들로 좀 더 빨리 조직력을 끌어올리려고 했는데 생각하지 않았던 선수들의 몸 상태에 이상이 왔다. 계획만큼 빠르게 진행하진 못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이로 인해 온두라스전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선수들을 파악하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신 감독은 “새로운 선수와 기존에 있는 선수의 능력과 코칭스태프의 주문을 얼마나 이행하는지에 중점을 둘 것이다. 대구에서 13년 만에 열리는 A매치이니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이겨야 한다. 최선을 다하는 분위기는 꼭 만들겠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온두라스전 수비 전술로 4백을 예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