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경찰, 쇼트트랙 심석희 ‘폭행 사건’ 관련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 수사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경찰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쇼트트랙 심석희(한국체대) 선수를 폭행한 것으로 알려진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에 대한 수사에 나섰다.

경기남부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대한체육회가 경찰청에 수사의뢰한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 사건을 이첩받아 수사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는 지난 1월 16일 동계올림픽 대비 훈련을 하던 중 심 선수를 수십 차례 때려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힌 혐의(상해)를 받고 있다.

경찰, 쇼트트랙 심석희 ‘폭행 사건’ 관련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 수사 본격화 / 뉴시스
경찰, 쇼트트랙 심석희 ‘폭행 사건’ 관련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 수사 본격화 / 뉴시스

경찰은 지난 24일 심 선수를 상대로 피해자 조사를 마쳤으며, 목격자나 참고인 조사를 한 뒤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를 소환할 예정이다.

경찰은 심 선수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과거에도 폭행이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는 폭행 사건 후 빙상연맹에서 영구제명된 후 최근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 코치를 맡기 위해 출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빙상연맹을 감사한 대한체육회는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의 폭행이 중하다고 판단,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사건은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와 심 선수의 거주지를 고려해 경기남부경찰청이 맡게 됐다.

한편, 지난 24일 JTBC보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를 폭행한 전 국가대표팀 조재범 코치에 대해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 했다.

당시 조재범 대표팀 코치는 진천선수촌 훈련 도중 심석희를 밀폐된 공간에서 발과 주먹으로 수십 차례 폭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심석희는 공포감 때문에 선수촌을 빠져 나와 다음날 문재인 대통령의 선수촌 방문 자리에도 참석하지 못했다.

이에 대표팀 지도자들은 심석희가 감기몸살로 병원에 갔다고 허위 보고했으며, 빙상연맹은 피해자 진술도 듣지 않고 서둘러 조 코치의 징계절차를 밟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조재범 전 코치는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선수 심석희의 14년 은사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