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문재인 대통령·북한 김정은 위원장, 판문점 북측 통일각서 두 번째 남북정상회담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판문점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남북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김 위원장과 두 번째 남북 정상회담을 가졌다고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 사이의 남북 정상회담은 지난달 27일 판문점 남측 지역인 평화의 집에서 처음 열린 이후 한 달 만에 다시 이뤄졌다. 

문재인 대통령, 판문점 북측 통일각서 김정은과 두 번째 남북정상회담 가져 / 청와대
문재인 대통령·북한 김정은 위원장, 판문점 북측 통일각서 두 번째 남북정상회담 가져 / 청와대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은 4·27 판문점 선언의 이행과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허심탄회 하게 의견을 교환했다고 윤 수석은 전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첫 번째 정상회담 개최 후 한 달 만인 26일 다시 만났지만 북한 관영매체에서는 관련 보도가 나오지 않고 있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오후 9시께까지 김 위원장의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현장 시찰 관련 소식을 맨 위에 올려놓고 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5일 오후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건설현장을 찾아 내년 4월15일(태양절·김일성 생일)까지 완공할 것을 지시했다고 중앙통신은 이날 오전에 보도했다. 그러나 이후 정상회담 소식은 전하지 않고 있다.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두 번째 만남은 이날 오후 3시부터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진행됐다. 

남북 정상은 이날 두 번째 만남에서 2시간가량 상호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북미 정상회담 관련 입장을 교환했을 가능성이 점쳐진다. 

더불어 두 정상은 4·27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고위급회담 개최가 진행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을 것으로 보인다.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북측과의 합의에 따라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김 위원장과의 두 번째 만남에 대한 결과를 직접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27일 남북 정상회담 당시 북한 관영매체가 다음날 오전에 관련 소식을 보도한 점에 비춰볼 때 북한 관영매체는 내일 오전 괸련 소식을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통일각에서 다시 만난 두 정상>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정상회담을 개최했습니다.

양 정상은 4.27 판문점 선언의 이행과 북미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양측 합의에 따라 회담 결과는 내일 오전 10시 문 대통령께서 직접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민소통수석 윤영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