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관세청 ‘인사 뒷돈’ 혐의 받은 고영태, 1심서 징역 1년 선고…판결에 불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세관장 인사 청탁 명목으로 뒷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고영태(42)씨가 실형 판결에 불복하고 선고 당일 항소했다. 

25일 오후 법원에 따르면 고영탁은 변호인을 통해 1심 재판부인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조의연)에 항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이날 오전 고씨에게 징역 1년 실형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다. 이와 함께 추징금 2200만원 납부도 명령했다.

앞서 재판부는 "고영태는 최순실씨가 대통령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중간 인물임을 알면서 세관장 후보를 추천했고 인사 청탁 대가를 수수했다”며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알선수재) 혐의를 유죄로 판단했다. 
 

MBC뉴스 영상 캡처
MBC 뉴스 영상 캡처

그러나 고씨가 주식 투자금 명목으로 8000만원을 빌렸다가 갚지 않은 사기 혐의와 불법 인터넷 경마 도박 사이트를 공동 운영한 한국마사회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로 판결했다.

이에 고영태는 인천본부세관 사무관인 A씨로부터 B씨를 통해 본인 인사와 선배 김모씨를 인천본부세관장으로 승진시켜 달라는 청탁을 받고 그 대가로 상품권, 현금 등 22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기소됐다. 

한편,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던 고영태는 지난해 10월 보석으로 풀려났지만 이날 선고로 약 7개월 만에 다시 수감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