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빈, 11년 여 만의 첫 솔로 타이틀곡 ‘숙녀’…6월 5일 오후6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유빈이 6월 5일 발표할 데뷔 11년여 만의 첫 솔로 타이틀곡은 ‘숙녀(淑女)’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5일 오전 8시 JYP와 유빈의 각종 SNS 채널에 유빈 첫 솔로 디지털 싱글 ‘도시여자(都市女子)’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에 따르면 2007년 원더걸스 멤버로 데뷔 후 11년여 만에 첫 솔로가수로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유빈의 싱글에는 타이틀곡 ‘숙녀’와 함께 ‘도시애(愛)’ 등 2트랙이 담긴다.

‘숙녀’는 1980년대 유행한 도회적 팝 음악으로 신디사이저와 키보드, 드럼 머신 사운드를 중심으로 한 시티팝 장르의 곡이다.

유빈 첫 솔로 트랙리스트/ JYP ENT
유빈 첫 솔로 트랙리스트/ JYP ENT

펑크, 디스코, 미국 소프트 록, R&B 등에서 영향을 받은 시티팝은 세련되고 도회적이며 상쾌하고 청량감 있는 선율이 특징. 최근 유튜브는 물론 미국과 유럽의 DJ들 사이에서 재조명되고 있는 힙한장르다.

‘숙녀’는 묵직한 베이스, 고조된 드럼에서 화성과 창법까지 모든 요소를 철저히 계산해 만들어진 노래로, 심플하지만 귀에 쏙 들어오는 멜로디, 또 '도시여성'으로서의 당당하고 멋진 가사가 더해져 유빈의 첫 솔로 활동 포문을 멋지게 열어줄 작품이라는 평이다.

또 다른 수록곡 ‘도시애’는 유빈이 작사에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감성을 곡에 접목시켜 눈길을 끈다.

유빈의 첫 솔로 디지털 싱글 ‘도시여자’의 타이틀곡 ‘숙녀’는 6월 5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