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방탄소년단(BTS) 정국 “빌보드 셀럽들, 쉬는 시간마다 우리 자리 찾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과 정국이 빌보드에서 셀럽들을 만난 소감을 전했다.

24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는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지난 20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를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방탄소년단.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은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 최초 공개와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방탄소년단(BTS) / Mnet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 생중계 캡처
방탄소년단(BTS) / Mnet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 생중계 캡처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에드 시런, 아리아나 그란데, 자넷 잭슨, 테일러 스위프트, 카밀라 카베요, 존 레전드, 퍼렐 윌리엄스, 켈리 클락슨, 포스트 말론, 체인스모커스, DJ 칼리드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 서울, 정송이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제이홉은 “빌보드에서 무대를 하고 상을 받았던 것만큼 좋았던 게 많은 아티스트들을 만난 것”이라며 “제가 좋아하는 테일러 스위프트, 퍼렐 윌리엄스, DJ 칼리드, 존 레전드 등 많은 아티스트들을 만나서 뿌듯하고 영광이었다. 정말 좋은 기억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 서울, 정송이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정국은 “많은 셀럽들이 우리 팬이라고 해줘서 정말 신기했다”며 “빌보드 시상식 TV 광고 시간마다 셀럽들이 우리 자리를 찾아와서 같이 얘기를 하고 사진을 찍었다.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 Mnet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 중계 캡처
방탄소년단(BTS) 정국 / Mnet ‘2018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 생중계 캡처

또한 정국은 이날 무대에서 자신의 복근이 ‘빌보드 최고의 순간’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저도 알게 되더라. 그래서 이번 활동에서는 조금 더 선명한 복근을 만들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장난스럽게 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방탄소년단(BTS) / 서울, 정송이 기자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시리즈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서 공개된 ‘러브 유어셀프 기 ‘원더’(LOVE YOURSELF 起 ‘Wonder’)’ 영상과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이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표현했다면,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은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

나 자신으로는 사랑받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에 소년들은 가면을 쓰고, 이렇듯 비뚤어진 사랑은 필연적으로 이별에 이른다. 지난 18일 발매된 ‘LOVE YOURSELF 轉 ‘Tear’’는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으로 앨범 전체의 테마를 명확히 보여준다. 이별의 감성을 방탄소년단만의 유니크한 노랫말과 사운드로 담아내 슬프지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도 자신들의 고민과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냈다. 네오 소울을 기반으로 한 R&B 장르로 뷔의 보컬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인트로 : 싱귤래리티(Intro : Singularity)’, 보컬 라인의 매력적인 목소리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장르 유닛 곡 ‘전하지 못한 진심 (Feat. Steve Aoki)’, 하우스 리듬에 90년대 힙합 스타일을 녹인 ’134340’, 슈가가 팬들에게 신년인사로 전한 “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라는 말을 확장해 만든 ‘낙원’, 아미(ARMY)와 서로 믿고 함께하며 미로 속에서 엇갈리지 않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러브 메이즈(Love Maze)’, 막내 정국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팬송 ‘매직 샵(Magic Shop)’,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에어플레인(Airplane)’의 연장선이자 멤버들이 월드 투어로 전 세계를 누비며 느낀 솔직한 감정들을 담은 ‘에어플레인 파트 투(Airplane pt.2)’, 영웅 Anpanman의 모습을 방탄소년단에 빗대 음악과 무대로 사람들에게 희망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싶은 바람을 들려주는 ‘앙팡맨(Anpanman)’, 고민과 걱정을 털어내는 메시지를 담은 ‘소 왓(So What)’, 래퍼 라인의 파워풀한 래핑이 압권인 ‘아웃트로 : 티어(Outro : Tear)’까지 11곡이 수록됐다.

지난 18일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발매한 방탄소년단(BTS)은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