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대 누드크로키 몰카’ 집회 여성 참가자들 ‘염산 테러’ 협박범 검거…“조회수 올려 관심 받고 싶어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홍익대 남성 누드모델 몰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의 편파수사를 규탄하기 위해 모인 여성 참가자들에게 '염산 테러' 협박을 했던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혜화경찰서는 김모(22)씨를 협박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4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 19일 오후 3시께 인터넷 커뮤니티 게시판에 손에 염산병을 든 사진과 함께 '지금 염산 챙기고 출발한다'는 제목으로 테러 예고 글을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몰카 편파 수사 시위대에 '염산테러'를 예고했다가 경찰에 붙잡힌 김모(22)씨가 19일 커뮤니티에 올린 사진 / 뉴시스
몰카 편파 수사 시위대에 '염산테러'를 예고했다가 경찰에 붙잡힌 김모(22)씨가 19일 커뮤니티에 올린 사진 / 뉴시스

이날 1만여명의 여성(주최측 추산)들은 서울 종로구 동숭동 마로니에 공원 앞에서 집회를 갖고 "수사 당국이 불법촬영 사건을 다루면서 가해자와 피해자의 성별에 따라 성차별 수사를 한다"며 "불평등한 편파 수사"라고 규탄했다.

이날 집회와 관련해 김씨를 비롯한 일부 남성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테러를 예고하는 등 협박 글을 올리기도 했다.

경찰은 특히 '염산 테러'를 예고글 게시자를 추적해 23일 주거지에서 김씨를 검거했다. 아르바이트생인 김씨는 경찰조사 과정에서 "실제 테러를 할 생각은 없었으며, 조회 수를 올려 관심을 받고 싶어 해당 글을 게시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김씨가 게시물에 첨부한 염산 사진은 실제 촬영한 사진이 아닌 인터넷에 떠돌던 사진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김씨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