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파인텍 노동자, 오늘(24일)도 공동행동 이어가…“평화로운 오체투지 행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천막 제조업체 파인텍 노동자들이 공장 정상화와 단체협약 이행 등을 촉구하는 오체투지 행진에 나섰다.

23일 ‘파인텍 고공농성 200일 공동행동’은 오체투지로 행진을 이어갔다.

오체투지란(五體投地)란 무릎을 꿇고 팔을 땅에 댄 뒤 머리가 땅에 닿게 절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들은 전날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파인텍의 모기업 스타플렉스에서 당산역까지 약 4km 거리를 행진했다.

이어 23일에는 당산역부터 국회 앞까지 약 5.4km를 더 행진할 계획이었으나 경찰의 제지로 국회 앞을 100여 m 가량 남기고 행진을 중단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늘(24일) 오전까지 계속되고 있는 이 대치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공동행동이 국민은행 서관까지 행진을 신고한 만큼 신고한 범위 내에서만 행진하도록 공동행동을 설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공동행동 관계자는 “평화로운 오체투지 행진을 경찰이 방패로 막아설 이유가 없다”라며 “국회 앞 100m 이내 집회·시위를 금지하는 집시법 조항에 위헌적 성격이 있는 만큼 행진을 가로막아선 안 된다”라고 주장했다.

또 공동행동 측은 “행진의 최종 목적지는 국회 정문 앞이며 경찰이 대치를 풀지 않는다면 농성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경하게 대응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