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일우 대표, “아이코스 경고그림, 담배보다 수위 낮춰야” 주장…‘대응 논의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23일 정부의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한 경고그림 도입 방침에 대해 부당하다는 입장을 피력하면서 공식 대응에 나설 것임을 시사했다.

정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궐련형 전자담배인 ‘아이코스’ 출시 1주년을 맞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경고그림 보도를 접했을 때 상당히 당황하고 실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담배의 위해성을 감소하기 위해서는 (제조사와 소비자, 정부의)세 박자가 맞아야 잘 돌아갈 수 있을 텐데 규제 측면에서 아직도 담배를 끊는 쪽으로만 집중한 결과가 아닌가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담배가 나쁘니까 없애는 쪽으로 집중하자는 것은 현재 담배를 피우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지 않는다. 우선 담배를 줄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 / 뉴시스

또 “담배에 불을 붙이는 것과 붙이지 않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담배를 끊도록 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다보니 해악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자는 노력이 많은 선진국에서 이어지고 있다”며 “(한국 정부의 입장은)그것에 역행하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대응방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내부적으로 논의하고 있는 단계”라며 “(공식적으로 대응할)생각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