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크러쉬(Crush), “스티비 원더에게 닿기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에 출연 중인 크러쉬가 아무도 자신을 알아보지 않는 LA 길거리에서 버스킹 공연을 마치고 자신의 버킷 리스트를 이뤄냈다.

어제(22일, 화) 방송된 6회에서는 크러쉬와 ‘덕동지’ 스테이튠드의 마지막 덕질 여행기가 그려졌다. 크러쉬는 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준비한 버스킹 공연을 앞두고 몸살 감기에 걸려 컨디션 난조를 겪으면서도, 매일 아침 부지런히 공연을 준비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버스킹 공연 당일, 크러쉬와 스테이튠드는 시의 정식 허가증을 받아 산타모니카 거리로 향했다. 크러쉬는 “우리 나라가 아닌 만큼 제 자신을 버리고 도전해보고 싶다”며 공연 직전까지 완벽한 공연을 위한 연습을 거듭했다. 앰프와 MR, 마이크만을 들고 보도 블록에 걸터앉은 크러쉬는 무심하게 지나쳐가는 인파 속에서 공연을 시작했다.

첫 곡은 쳇 베이커의 ‘I’ve Never Been in Love Before’였다. 크러쉬의 감미로운 음색이 거리에 울려 퍼지자 행인들은 하나 둘 발걸음을 멈추고 모여들었다.  또 그는 “언젠가 버스킹을 한다면 꼭 부르고 싶었던 곡”이라며 뮤지션을 꿈꾸던 시절의 초심, 꿈과 애환을 담은 곡 ‘2411’을 열창했다. 한 곡이 끝날 때마다 모여든 관객들은 그를 향해 박수를 보냈고, 그 중 몇몇은 직접 말을 건네며 크러쉬를 격려하기도 했다.

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크러쉬
Mnet ‘덕후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크러쉬

버스킹 공연을 마무리 한 뒤, 두 사람은 또 다른 버킷리스트 ‘스티비 원더에게 CD 전달하기’를 실현하기 위해 우체국으로 향했다. 크러쉬는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한 스티비 원더의 행보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편지와 자신의 앨범을 그의 주소로 부쳤다. 또 스티비 원더가 종종 방문한다는 레코딩 스튜디오 직원에게도 이를 전달하며 기회가 닿으면 꼭 전달해 줄 것을 부탁했다.

다음으로 두 사람은 여행의 마지막 목적지인 그리니치 천문대를 방문해 LA를 한 눈에 내려다보며 감상에 젖었다. 크러쉬는 비록 이번 여행에서 스티비 원더와 실제로 만날 수는 없었지만 자신의 초심을 되돌아보고 또 다른 목표를 설정해 나아갈 수 있는 의미 깊은 여행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온 크러쉬는 LA 여행을 통해 느낀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 쳇 베이커의 기일에 맞춰 ‘I’ve Never Been in Love Before’ 커버곡을 발표했다. 또 어떠한 시련과 역경이 와도 음악을 계속 하고 싶다는 의지와, 내가 세상에 없더라도 나의 음악은 영원히 남길 바란다는 바람을 담아 만든 스티비 원더 헌정곡 ‘Stevie Wonderlust’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곡은 23일(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Mnet ‘덕후의 상상이 현실이 된다’는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가 마음 속에 품어 온 해외 레전드 아티스트를 찾아 떠나는 음악 여행 이야기를 그리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장기하와 크러쉬가 덕후로 나서 최애 아티스트를 찾아가는 덕질 여정은 물론 그들의 음악적 소신과 마음에 담아뒀던 이야기 등을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