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구 157위 모리셔스, 어디에 위치했나 살펴보니…‘아프리카 대륙 동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노을 기자) 아프리카 대륙 동쪽에 위치한 공화국인 모리셔스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모리셔스의 정식 명칭은 모리셔서 공화국(Republic of Mauritius)이며, 아프리카 대륙에서 동쪽으로 약 800km 지점 인도양상에 위치한 도서 국가다.

영어가 공용어이나 국민 80~90%는 크레올어를 사용한다. 면적은 세계 181위, 인구는 1,268,000명으로 세계 157위, GDP는 세계 128위다.

모리셔스 위치 / 네이버
모리셔스 위치 / 네이버

아열대해양성 기후인 모리셔스가 주력하는 산업은 총 수출의 75%를 차지하는 사탕수수 재배와 관광업이다.

하지만 설탕 가격 하락과 연이은 태풍으로 인한 흉작, 세계 경기 침체에 따른 관광수입 감소로 국내 경제가 악화됨에 따라 실업 문제가 당면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경제난 타개를 위해 모리셔스 현 정부는 외자도입을 통한 경제개발에 주력 중이다.

모리셔스의 종교는 힌두교 52%, 가톨릭교 26%, 이슬람교 17% 등이 병존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