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민간식’ 치킨 가격 인상, bhc 가맹점주 반발에 고심…‘치킨갑질’은 그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형 기자) BHC 가맹본부와 가맹점주와의 갈등이 절정에 치달았다. bhc는 치킨가격 동결이 문제라고 반박했다.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bhc 가맹점주들은 ‘전국 bhc 가맹점 협의회’ 설립총회를 열고 “bhc가 가맹점에 공급하는 원가가 경쟁사에 비정상적으로 높다”며 주요 품목의 원가 인하를 요구했다.

본사가 가맹점에 공급하는 제품의 가격을 낮춰야 한다는 주장이지만 bhc 가맹본부는 ‘본질은 치킨값 인상’에 있다는 판단이다. 점주들이 인건비 부담과 임대료 상승으로 압박 받고 있는 상황에서 수익을 보장헤야하는건데 그 수단이 가격 인상이라는 의견이다.

앞서  bhc치킨은 2013년 BBQ로부터 독립한 이후 치킨 가격을 매년 동결해 왔다. 교촌치킨 등이 배달비 명목으로 가격을 올린 것과 비교햅보면 점주들의 불만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한다.

그러나 가격 인상에 대한 시장의 반발 심리가 강하고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가맹본부가 일방적으로 가격을 올리기 어려운 상황이다. 앞서 BBQ도 가격 인상 후 시장의 반발 탓에 다시 내린 경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특히 bhc 가맹본부는 “치킨 가격 인상과 배달료 부과는 가맹점주의 불만을 해소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라면서도 “치킨은 간식이고, 소비자 생활물가와 밀접하게 연계돼 있어 국민적 이슈”라고 가격 인상이 쉽지 않다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가맹점주들은 이익이 나기 전에 필수품목의 가격을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가맹점주 측은 “본사가 가맹점에 공급하는 품목의 원가가 경쟁사보다 비정상적으로 높다”며 “가맹점의 희생 위에서 이익을 독점해 왔다고 주장했다.

특히 튀김유와 신선육 공급가가 부풀려져 있다며 가격을 인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bhc 가맹점주는 “가맹점주 주장이 사실과 다르고, 기준도 적합하지 않다”라고 말하면서 “원가 인하 요청은 가맹점의 정당한 권리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