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녀시대(SNSD) 태연, ‘프로듀스 48’ 나가면 원픽일 것 같은 ★ 1위 #킹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네티즌들이 프로듀스 48 나가면 원픽일 것 같은 스타로 소녀시대(SNSD) 태연을 뽑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 디시’가 ‘프로듀스 48 나가면 원픽일 것 같은 스타는?’ 이란 주제로 투표를 실시간 결과 태연이 1위에 올랐다. 

소녀시대 태연 / 태연 SNS
소녀시대 태연 / 태연 SNS
익사이팅 디시 캡처
익사이팅 디시 캡처

이 투표는 지난달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됐다.

득표수 566표(51.3%)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한 태연은 대한민국 톱 걸그룹 소녀시대의 리더로 11년 째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국내 여자연예인을 통틀어 인스타그램 팔로워수 1위를 자랑하는가 하면, 솔로 앨범이 2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독보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트와이스 나연, 오마이걸 승희, 러블리즈 케이-수정, 프리스틴 시연 등 후배 걸그룹들의 단골 롤모델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아이유 / 아이유 SNS
아이유 / 아이유 SNS

2위로는 411표(37.3%)로 아이유(IU)가 선정됐다. 아이유는 가수와 배우 두 분야에서 모두 성공한 스타다. 

지난 2008년 데뷔한 그는 ‘금요일에 만나요’, ‘하루끝’, ‘이름에게’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여동생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보아 / 보아 SNS
보아 / 보아 SNS

3위에는 31표(2.8%)로 보아(BOA)가 꼽혔다. 지난 2000년 1집 앨범 ‘ID:PEACE B’로 데뷔해 어느덧 18년 차 가수가 된 보아는 한국과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보아는 동방신기, JYJ와 함께 현재 한국 아이돌들이 일본에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가수이기도 하다. 

이 외에 수지, 아이린, 휘인 등이 뒤를 이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리더' 투표
'여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