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케어’ 반대 2차 집회, 뜻이 뭐길래?…“건강보험 혜택 늘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대한의사협회가 또 다시 거리로 나왔다. 이유는 ‘문재인 케어’를 막기 위해서다.
 
대한의사협회(의협)는 20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문재인케어 저지 및 중환자 생명권 보호를 위한 제2차 전국의사 총궐기대회집회’를 열었다.
 
문재인 케어의 뜻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던 3천 800여 항목에 대해 단계적으로 건강보험 혜택을 늘려 병원비 부담을 낮추겠다는 정부 정책이다.

SBS 뉴스 방송 캡처
KBS 뉴스 방송 캡처

 
이에 의사협회 측은 3천 8백여 항목에 대해 모두 보험 혜택을 줄 게 아니라 생명과 직결된 필수 의료부터 점진적으로 해나가라는 입장이다. 

 
또한 진찰료나 입원료의 원가보전율이 낮아 보험 적용이 안되는 비급여로 이익을 남겼으나 보험 적용이 확대될시 이익이 크게 감소한다는 것이다. 비급여로는 초음파·자기공명영상촬영(MRI) 등의 검사, 각종 수술비와 치료 재료 등 건보가 안 되는 진료비 등이 있다.

반면 문재인 케어는 63%대에 불과한 보험 보장률을 5년에 걸쳐 70%까지 올리는 게 목표라 환자 측에서는 다른 나라에 비해 부족하다는 지적과 함께 문재인 케어에 힘을 실어줘야한다는 입장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