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 예정인 청원 총 8건…‘내용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사회적 이슈가 생길때마다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관심이 뜨겁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추천이 20만 명을 넘었을 경우 청와대 또는 각 부처에서 마감 30일 이내 답변을 해야한다.

현재 청원 동의 20만을 넘어 청와대 공식 답변이 예정된 청원은 총 8건이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대기중인 청원은 ▲삼성증권 시스템 규제와 공매도 금지 ▲선관위의 위법사항 내용에 따른 국회의원 전원 위법사실 여부 전수조사를 청원합니다.▲위장·몰래카메라 판매금지와 몰카범죄 처벌을 강화해주세요. ▲세월호 관련 청문회 위증한 조여옥대위 징계바랍니다. ▲티비 조선의 종편 허가 취소 청원 ▲어른들에게 성적 학대와 조롱을 당하고 있는 아이들을 구해주세요 ▲집단폭행 강력 처벌 ▲T여성도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성별 관계없는 국가의 보호를 요청합니다 이 있다.

청원 동의가 20만을 넘은 해당 청원에 대해서는 청와대의 답변이 이어질 것이다.

하지만 청와대 국민청원이 화제를 모으며 불필요한 청원들도 잇따라 게시되고 있는 것.

이에 국민과의 소통을 목적으로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의 의미가 변질될까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