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판관 포청천’ 작전과 故 노무현 대통령 아내 권양숙 여사 조명 #조호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이명박 정권 국정원의 ‘판관 포청천’ 작전을 조명했다.
 
17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는 이명박 정권 국정원의 ‘판관 포청천’ 작전을 조명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이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에 대해 명분 없는 미행을 일삼은 정황이 포착됐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 캡처

 
10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부장검사 진재선)는 지난 8일 피의자 신분으로 이종명(61) 전 국정원 3차장을 불러 이 같은 사실을 추궁했다.
 
국정원은 권 여사가 2011년 중국 베이징을 방문할 당시 북측 인사를 만날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미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권 여사의 국내 활동 역시 마찬가지다.
 
검찰은 이외에도 원세훈 전 국정원장 재임 당시 국정원이 이른바 ‘포청천 공작’의 일환으로 야권 인사를 조직적으로 불법 사찰한 정황을 파악하고 있다.
 
포청천 공작은 한명숙 전 국무총리,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정연주 전 KBS 사장 등 당시 유력 야당 정치인과 민간인에 대한 조직적인 불법 사찰이 진행된 것을 말한다.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1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또한 이번 방송에선 권양숙 여사의 전 비서실장인 조호연 씨와 만났다.
 

그는 권양숙 여사의 사적인 일정도 감시 당한 적이 있다고 말해 관심을 끌었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매주 목요일 저녁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