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소나기’의 위엄”…용준형 ‘소나기’ 발매 두 달째 음원 차트 상위권 ‘I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용준형의 ‘소나기’가 발매 두 달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3월 발매된 용준형의 디지털 싱글 ‘소나기’는 발매 후 두 달이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 각종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역대급 롱런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소나기’는 비가 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는 모습을 보이며 날씨의 영향도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리스너들은 ‘소나기’를 ‘갓나기’로 칭하며 “비가 오는 날에는 역시 소나기”, “비 오는 날에 들으면 더 좋은 노래”, “노래 때문에 비 오는 날이 좋아진다” 등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용준형 / 어라운드어스 ENT
용준형 / 어라운드어스 ENT

‘소나기’는 용준형이 속한 프로듀싱팀 굿 라이프(Good Life)가 작곡하고 용준형 특유의 담담하고 시적인 노랫말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후 그리움과 아픈 마음을 갑작스럽게 찾아온 소나기에 빗대어 쓴 곡이다.

여기에 매력적인 음색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받는 10cm 권정열이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이며 또 하나의 명곡의 탄생을 예고한 바 있다.

용준형은 최근 데뷔 이래 처음으로 솔로 정규 앨범 GOODBYE 20’s를 발매, 올해로 30대에 접어든 그가 지난 20대를 되돌아보며 머물고 싶던 순간과 앞으로 다가올 시간, 그 어디쯤을 살아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