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대차, 4차 산업혁명 이끌어갈 중학생들 진로탐색 위해 ‘미래 자동차 학교’ 참여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지난 16일부터 6월 8일까지 현대자동차가 중학교 자유학기제 특화 진로 교육 프로그램 ‘현대차와 함께 꿈을 키우는 미래 자동차 학교’에 참여할 중학교 130곳을 모집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미래차 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중학생들의 미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현대차가 개발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특화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산업과 미래차 기술을 이해하고 산업 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미래차 학교’는 참여 교사가 직접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운영센터 등을 운영, 참여 교사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래자동차학교에는 지난해까지 2년간 총 320개 중학교 약 1만3500명의 학생이 참여, 31만800시간의 교육이 실시됐다. 올해는 지원 학교 범위를 지난해보다 40개교 증가한 240곳으로 늘렸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현대차 관계자는 “미래차 학교는 이미 참여한 학교의 교사와 학생들로부터 프로그램의 참신성과 우수성에 대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동차 산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자동차 관련 미래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