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OP★이슈] ‘버닝’, 스티븐 연 욱일기 ‘좋아요’ 부터 전종서 태도 논란까지 ‘시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영화 ‘버닝’이 개봉 전부터 논란이 일고 있다.

오는 17일 개봉하는 영화 ‘버닝’은 8년만에 메가폰을 잡은 이창동 감독과 유아인, 스티븐 연의 화려한 조합으로 화제가 됐다.

또, 개봉 전부터 칸 영화제 후보작으로 등극해 ‘버닝’의 앞 날이 승승장구 할 날만 기다리고 있었다.

그러나 이런 꽃길을 가로막는 듯 끊임없이 배우들을 향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유아인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유아인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먼저 유아인은 개봉 전부터 SNS로 네티즌들과 페미니스트 관련 설전을 벌여 눈쌀을 찌푸리게 한 바 있다.

지난 11일엔 스티븐연은 자신이 출연한 영화 ‘메이헴’을 연출한 조 린치 감독의 어린 시절 사진에 ‘좋아요’를 눌렀다.

이 사진 속 조 린치 감독은 욱일기를 상징하는 옷을 입고 있었다. 스티븐 연 사건에 더욱 중요한 것은 그의 사과문이었다.

스티븐 연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스티븐 연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한글 사과문과 영어 사과문의 뜻을 달리하여 작성한 것. 당시 영어로 적힌 사과문에는 “(중략) 실수로 ‘좋아요’ 누른 것. 스크롤 한 것으로 사람을 판단한다. 불완전한 플랫폼을 이용해 우리를 나타내야 한다는 점이 나를 슬프게 한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이는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기 충분했다. 결국 스티븐 연은 2차 사과문을 게재했다.

전종서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전종서 / 톱스타뉴스HD포토뱅크

그리고 어제(15일) 전종서는 칸 영화제 참석을 위한 출국 중 손과 옷으로 얼굴을 가리는 등 당황한 표정을 지었다.

전종서의 태도는 지난 제작 발표회때부터 쭉 ‘성의가 없다’는 식으로 논란이 된 바 있다.

그간 소속사 측과 전종서 본인도 “처음이라서 그렇다”며 신인임을 강조해 사과를 했다.

이번에도 소속사 측에서는 “비공개 출국인줄 알았는데 취재진이 있어 놀랐던 것”이라며 “모든 게 처음이라 당황”했다고 설명했다.

개봉 전부터 시끄러운 영화 ‘버닝’. 과연 개봉 후에는 어떨지.

이창동 감독의 신작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를 다룬다. 오는 17일 국내 개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