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18 프로야구 중계] 윤수강, 그는 누구?…NC 다이노스 소속 포수로 활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2018 프로야구 중계가 한창인 가운데 윤수강이 누구인지 이목이 모이고 있다.

윤수강은 KBO 리그 NC 다이노스 소속의 야구선수로 포지션은 포수다. 본래 이름은 윤여운이었지만 2018년부터 윤수강으로 개명했다.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살이다.

그는 2012년 신인 드래프트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지명을 받아 프로 팀에 입단했고, 2013년부터 2014년까지 경찰 야구단에서 복무하면서 병역을 마쳤다.

윤수강 /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윤수강 /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2015년 kt wiz로 이적했다가 2016년 KBO 리그 2차 드래프트로 LG 트윈스로 팀을 옮기게 됐다, 2군 백업 포수로 출장했다. 

그 후로는 한동안 소식이 전해지지 않다가  NC 다이노스 2군 마무리 캠프의 라인업에 그의 이름이 등장했다.

2018 시즌 스프링캠프에서는 계속 1군 캠프지에서 훈련을 소화하며 신진호, 박광열, 김종민 등과 경쟁했다. 캠프 종료 후 자체 시상식에서 포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