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유한국당, 강연재 변호사 영입…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치열한 3파전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자유한국당은 강연재 변호사를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 공천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4일 한국당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강 변호사를 노원병 후보로 추대했다.

강 변호사는 국민의당 부대변인 출신으로 지난해 7월 국민의당을 탈당했으며 홍 대표는 강 변호사를 올해 1월 영입해 법률특보로 임명한 바 있다. 

홍 대표는 환영식에서 “노원병 후보가 강연재 변호사로 확정되면서 6.13선거 퍼즐이 맞춰졌다. 누구도 선뜻 나서지 않았는데 강 변호사가 당을 위해 용기 있게 출마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저는 보다 합리적이고 상식적인 정치를 바라는 국민을 대변하고자 중도 새정치를 표방하는 곳에서 5년간 활동했다. 그러나 중도는 독자적 이념이나 철학이라기보단 합리적 자세를 중시하는 일종의 가치관 처세에 대한 개념이었다”라고 국민의당을 에둘러 비판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어 그는 “새정치라는 것도 어떤 진영이나 정당에 있든 자신의 소신에 따른 정치를 결기있게 한다면 그것이 새정치. 새정치의 구호를 외친다고 새정치가 아니라는게 이미 증명됐다”라고 말했다.

강 변호사는 과거 국민의당에서 함께 일했던 안철수 현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에 대한 평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저는 (그분을) 비판하고 싶지 않다. 안철수 후보는 개인적으로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각각의 판단이 있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한편,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에는 강 변호사와 더불어 바른미래당 이준석 예비후보,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함께 치열한 3파전이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