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속초서 출항하는 크루즈여행, 머지않아 북한서 나가사키까지? ‘꿈의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속초의 남다른 크루즈여행 계획이 현실화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방송된 KBS 1TV ‘특별기획 신 해양 실크로드 크루즈’에서는 모항을 꿈꾸는 도시 속초의 계획에 대해 조명했다.
 
속초는 소위 환동해 크루즈여행 항로를 준비 중이다. 이 노선은 중국 훈춘,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본 오타루-아키타-가나자와-사카이마니토-나가사키-북한이다.
 
그야말로 한국, 일본, 중국, 러시아를 잇는 거대한 크루즈여행 노선인 것.
 

규모가 작은 속초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정학적 위치를 활용해 모항이 되고자 한다.
 
모항이란 크루즈여행을 위한 크루즈선의 출발과 도착이 함께 이뤄지는 항구다. 반면에 기항은 크루즈선이 잠시 거쳐 가는 항구다.

 KBS 1TV ‘특별기획 신 해양 실크로드 크루즈’ 방송 캡처
 KBS 1TV ‘특별기획 신 해양 실크로드 크루즈’ 방송 캡처

이후 한국에서 출발하는 유일한 크루즈가 지난 11일 강원도 속초에서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는 출항식이 열렸다.

국내 관광객 3000여 명을 태우고 속초항을 출발한 코스타 세레나호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일본 무로란과 하코다테를 6박7일간의 일정으로 보내고 부산항으로 입항한다.

코스타 세레나호는 11만t(톤)의 초대형 크루즈로 인천~일본 오키나와~이시가~타이완~부산항의 일정으로 지난 4일에 출발한 1차 전세선에 이어 부산~속초~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일본 무로란~하코다테~부산항의 일정으로 11일 출발하는 2차 전세선으로 총 2회에 걸쳐 약 6000명의 승객이 탑승했다.

훗날 북한을 잇은 크루즈여행도 기대해볼 수 있을 듯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