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날씨] 전국 아침에 비, 낮에는 흐림…미세먼지는 ‘보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13일 전국에 비가 내리다가 차차 맑아져 낮에는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12일 기상청은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전국이 흐리고 서울, 경기도를 제외한 그 밖의 전국에서 비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새벽까지 남부 지방과 제주도에는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 산지에는 다소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비는 아침 이후 차차 개면서 낮에는 야외 활동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측된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과 제주도에서 20~50㎜, 제주 산지는 80㎜ 이상이다. 

충남 북부를 제외한 충청도, 강원 남부, 남해안을 제외한 남부 지방, 울릉도·독도에서는 10~30㎜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서울·경기와 충남 북부, 강원 남부를 제외한 강원도에서는 5~1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당분간 평년보다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13일 아침 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3도, 수원 14도, 춘천 15도, 강릉 14도, 청주 16도, 대전 15도, 전주 15도, 광주 16도, 대구 17도, 부산 17도, 제주 18도로 관측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3도, 인천 19도, 수원 23도, 춘천 25도, 강릉 21도, 청주 24도, 대전 23도, 전주 23도, 광주 24도, 대구 26도, 부산 22도, 제주 21도로 예측된다.

네이버 날씨정보
네이버 날씨정보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 지방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을 것으로 예상돼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서부 지역에서는 밤에 대기 정체로 인한 오염 물질 축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게 나타날 수 있다.

오존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동해에서 0.5~2.5m로 예측된다. 

해상에는 당분간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후부터 13일 오전 사이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을 것으로 보여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 때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