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포트나이트, 어벤저스 콜라보에 ‘타노스’ 등장…기간 한정 매시업 ‘인피니티 건틀렛’ 오픈

  • 한수형 기자
  • 승인 2018.05.12 03: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수형 기자] 포트나이트에서 ‘타노스’로 변신해 플레이할 수 있는 기간 한정 매시업 ‘인피니티 건틀렛’을 선보인다.

지난 9일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기업인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타노스’로 변신해 플레이할 수 있는 기간 한정 매시업 ‘인피니티 건틀렛’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앞서 이번 기간 한정 매시업 이벤트인 ‘인피니티 건틀렛’은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감독이자 ‘포트나이트’의 열혈팬인 안소니 루소와 조 루소가 먼저 에픽게임즈에 아이디어를 제안해 개발이 시작됐으며, 두 감독과 에픽게임즈는 마블 영화 팬들과 포트나이트 팬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새로운 게임플레이 모드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포트나이트’의 기간 한정 매시업 ‘인피니티 건틀렛’은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한 플레이어가 막강한 힘을 지닌 타노스로 변신해 절대적인 능력을 발휘하며 같은 팀원들과 힘을 합쳐 대항하는 모든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죽음을 통해 구원을 선사하는 영화의 설정을 게임플레이로 녹여냈다.

포트나이트 게임에서 타노스는 괴력의 힘으로 주먹을 내질러 적을 뒤로 밀어내고 구조물을 파괴하거나 지상으로 급강하하면서 주변의 적을 밀어내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등의 강력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지만, 건설, 무기 사용, 체력 회복 등은 불가능하다고 전해졌다.

포트나이트-배틀패스 시즌4 공식 홈페이지
포트나이트-배틀패스 시즌4 공식 홈페이지

이에 에픽게임즈는 타노스에 대항하는 다른 플레이어들을 지원하기 위해 희귀, 에픽, 전설 등급의 무기들만 생성되도록 했으며, 보물상자, 탄약 상자, 바닥 전리품의 생성 확률을 올리고 수확 자원량도 2배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간 한정 매시업 ‘인피니티 건틀렛’ 오픈을 기념해 ‘인피니티 건틀렛’ 대기실 준비 화면의 인증샷 또는 타노스로 변신한 인증샷을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와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 현금 재화인 V-Buck을 제공한다고 한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영화 ‘어벤저스’와 '포트나이트' 모두에 깊은 애정을 지닌 감독들로부터 직접 제공받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한 특별 콜라보 콘텐츠인만큼 포트나이트에서 타노스의 절대적인 힘을 영화와 또 다른 느낌으로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유저들이 깜짝 놀랄 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