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탐앤탐스 본사 압수수색, 김도균 대표 자택 등  ‘수십억대 횡령’ 의혹…검찰, 본격 수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유명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의 김도균 대표가 수십억원 상당의 회사 돈을 빼돌린 정황을 포착한 검찰이 본격 수사에 나섰다.

11일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송경수)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탐앤탐스 본사와 김 대표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다.

이날 오전부터 압수수색에 투입된 수사관 등은 탐앤탐스 본사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회계장부 등을 확보했다.

김 대표는 회사 자급 수십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김 대표에 대해서는 횡령 혐의 외에 다른 혐의점도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탐앤탐스 / 뉴시스
탐앤탐스 / 뉴시스

지난 2001년 영업을 시작한 탐앤탐스는 김 대표가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엔 매장을 전국 400여 곳으로 확대했다.

김 대표는 지난해 신규 점포를 낼 때 가맹점주로부터 보험료를 받은 뒤 실제로는 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방식으로 수십억원을 챙긴 혐의로 고소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