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경찰, ‘집단 패혈증’ 강남 피부과 원장 출국금지 조치…‘곧 정식 수사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서울 강남 피부과 의원에서 시술 이후 집단 패혈증 의심 환자가 발생한 사건을 내사 중인 경찰이  곧 정식 수사에 나설 방침이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10일 해당 피부과 병원장에 대한 출국금지를 법무부에 신청했다.

경찰은 프로포폴 보관 장소에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을 병원 측이 사전에 인지했던 정황을 포착한 상태다.

이후 수사 전환에 대비해 현재 피내사자 신분인 병원장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를 취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병원 측의 업무상 과실로 오염된 프로포폴 투약으로 인해 패혈증 증세가 집단적으로 발현했을 개연성을 의심하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피부과에서 지난 7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프로포폴 투약을 동반한 피부 리프팅 레이저·울세라·홍조 치료 등을 시술 받은 뒤 20명이 패혈증 증세를 보여 서울 6개 병원에서 치료가 이뤄지고 있다. 

발병 이후 경찰은 시술이 이뤄진 병원에 대한 감식과 관계자들에 대한 대면조사를 진행해 환자에게 투여된 프로포폴이 상온에 장시간 노출됐을 가능성을 포착했다. 

지난 8일 병원 관계자 10명을 대상으로 한 참고인 조사 과정에서 프로포폴이 주사기에 담겨 4일부터 7일까지 60여 시간을 사실상 상온에서 보관됐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했다. 

프로포폴 보관 형태 등 관리방식과 사고 예방을 위해 충분히 기울였는지 등을 살펴보면서 보건당국의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게 되면 수사 전환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