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지, 티셔츠 하나로 시선 강탈…썸머 트래블룩 화보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수지가 썸머 트래블룩 화보를 공개했다.

화보 속 수지는 여름 폴로 티셔츠를 입고 편안하고 트렌디한 여행룩을 제안해 눈길을 끈다.

또한 상큼한 엘로우 컬러의 쿨 티셔츠에 반 스타킹을 매치해 스포티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발산해 눈길을 끌고 있다.

수지는 1994년 10월 광구광역시 출생으로 무등초, 문화중,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를 졸업했다.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10년 7월 miss A 싱글 'BAD BUT GOOD'으로 데뷔했다.

2009년 Mnet ‘슈퍼스타K’ 광주 지역예선에 참여하여 합격했으나, JYP 관계자에게 캐스팅 되어 JYP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됐다. 수지가 화장실 다녀 오다가 JYP 직원에게 캐스팅 당했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다. 당시 캐스팅 직원의 말에 따르면 보통 JYP는 춤/노래/외모 중 하나만 돼도 캐스팅을 하는데 수지는 이 세가지를 모두 갖춘 유일한 케이스였다고 한다.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수지 / K2

이후 1년 동안의 연습생 시절을 거쳐 2010년 7월 4인조 걸 그룹 miss A의 멤버로 데뷔했다. 7월 1일 미쓰에이의 데뷔 싱글 음반 ‘Bad But Good’을 발표하였고,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데뷔곡 "Bad Girl Good Girl"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고, 걸그룹 최단기간에 공중파 음악방송 1위를 하는 등 초대박을 치게 된다. 특히, 수지는 뮤직비디오 움짤 하나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미쓰에이는 그해 신인상과 본상, 그리고 가수로써 최단 기간에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 또한 2010년도 "멜론 연간차트 1위", "가온 연간차트 1위" 등 연간차트 1위 기록을 가지고 있다.)

2011년에는 KBS 드라마 ‘드림하이’에서 주인공 고혜미 역으로 출연하여 배우 배수지로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드림하이는 당시 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정우성을 주연으로한 최고의 기대작 아테나, 내조의 여왕으로 초대박을 친 박지은 작가와 김남주가 다시 의기투합한 역전의 여왕과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에 아이돌 드라마라고 조롱을 받았기에 대다수는 시청률이 낮아 드라마가 흥행하지 못할 것이라는 반응이 많았으나, 매력있는 캐릭터들이 시청자들에게 어필하면서 두 드라마를 모두 누르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오르게 된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최고 시청률 18%까지 기록했으며, 수도권 시청률은 무려 20%를 넘었다. 특히 드라마라는 매체를 통해 수지의 외모가 아이돌 팬이 아닌 일반 시청자들에게도 널리 알려지게 됐다. 

드라마의 메인 주인공인 고혜미 역할을 맡았기에 수지의 연기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 초반에는 연기에 대해 많은 질타를 받았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점차 나아진다는 평가를 받았다.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수지는 여자아이돌 중에서도 가장 핫한 스타로 떠올랐고 여름에는 미쓰에이 정규 1집 활동을 통해 또다시 인기를 이어갔다.

같은 해 드림하이에 인기에 힘입어 KBS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했고, 김수현과 함께 베스트커플상도 받았다. 이 외에도 ‘쇼! 음악중심’ MC 및 ‘청춘불패 시즌2’에 고정 출연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뚜렷한 두각을 나타내며, 가수-연기-예능 모두 두각을 나타내는 여자아이돌 최고의 스타로 자리매김한다.

다음해인 2012년 2월에는 미쓰에이 미니 1집 ‘Touch’ 를 발매하고 활동하였으며, 한달 뒤인 3월에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에서는 한가인의 아역이자, 여주인공 양서연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 영화 ‘건축학개론’은 개봉 초반에는 그렇게 크게 이슈가 되지 못했지만, 입소문을 타며 무려 411만 명의 관객수를 동원하면서 당시 한국 멜로 영화 관객수 신기록을 깨는 초대박이 난다. 

입소문이 빠르게 날 수 있었던 이유는 "납득이"라는 캐릭터와 영화를 잘 보지 않는 30대 남자들에게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수지"의 모습이 인상 깊었기 때문이다. 

수지는 이 영화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국민 첫사랑이라는 칭호를 획득하며 대세가 되고 CF를 휩쓸기 시작한다. 이때의 임팩트가 너무나도 강해 아직도 수지의 대표작으로 건축학개론으로 많이 뽑히는 상황. 건축학개론으로 수지는 제4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다. 

이후 6월에 방영된 드라마 ‘빅’에서 장마리 역을 맡아 연기했는데, 드라마의 전체적인 완성도가 아쉽다는 평을 받았다. (드라마는 마지막회 11%의 시청률로 마무리 됐다.) 수지는 2012년 한 해 최고의 핫한 스타로써 드라마-영화-예능-가수 모두 휩쓸며 바쁜 한 해를 보냈고 그 결과 연말 KBS 연예대상에서 ‘청춘불패 시즌2’로 신인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남녀 연예인 최초로 신인상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2013년에는 MBC 드라마 ‘구가의 서’에서 남장 무사 담여울 역을 연기했다. 드라마는 당시 경쟁작들도 굉장히 높은 시청률을 올리는 상황이었음에도 동시간대 시청률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하였고, 마지막회에선 전국시청률 19%, 수도권 22% 까지 기록하며 대박흥행을 기록한다. (드라마 방영 내내 광고완판은 물론 그해 MBC 평일미니 중 최고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수지는 ‘구가의 서’로 여자 아이돌 연기자로써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으며 확고히 자리를 잡았다. 이 드라마를 기점으로 광고호감도 조사에서 상위권에 들어가기 시작했고, 여자아이돌로써는 이례적으로 1위도 찍었다. 그리고 20대 배우들도 들어가기 힘들다는 갤럽 선호도 조사에서도 연말에 16위를 차지했다. 갤럽조사 자체가 자기 분야에서 확실한 이미지를 심어주어야 순위권에 들 수 있는 점을 봤을때 아이돌가수의 이미지와 배우의 이미지 중간지점에 있던 수지로써는 엄청난 성과. 드라마 종영 이후 가을에 미쓰에이의 정규 2집 ‘Hush’를 발매하고 활동했으며, 2013 MBC 연기대상에서 ‘구가의 서’로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았다.

2014년으로 넘어와서는 연초부터 미쓰에이 콘서트를 진행하며 해외활동을 했다. 특히, 연초 포브스 잡지 파워 셀러브리티40에서 3위를 차지하며 스타로써 가치를 증명했다. 후반기에는 류승룡과 함께 한 도리화가에서 조선 최초의 여류 명창 진채선 역에 캐스팅이 됐다. 한국 영화판이 남자배우들 위주로만 돌아가며, 여자가 메인인 영화는 찾아보기가 힘든 상황에 수지가 단 2번째 영화에서 메인주연을 맡은 점은 수지가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보여준다.

2015년에는 4월에 미쓰에이의 미니 앨범 ‘Colors’를 발매하고 '다른 남자 말고 너'로 4월 차트를 휩쓸었다. 같은 날 컴백한 EXO 때문에 활동 기간 내내 음악방송 1위는 수상하지 못했으나, 주요 음원싸이트에서는 몇 주 내내 1위를 휩쓸며 인기몰이를 했다. 

특히 수지의 비쥬얼이 음악방송을 할때마다 연일 화제가 되며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은다. '다른 남자 말고 너'는 2015년 상반기 결산 가온차트 통합 3위에 올랐다. 또한 7월에는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의 OST를 부르기도 했다. 11월 25일, 2014년에 촬영한 영화 도리화가가 개봉했는데 최종 관계수 31만명에 그치며 실패하게 된다. 연초에 활동한 '다른 남자 말고 너' 는 2015년 연말 결산 가온차트 종합 11위에 올랐다. (걸그룹 종합 1위)

2016년 연초에는 EXO 멤버인 백현과 함께 듀엣곡 Dream을 발매한다. 작곡에는 90년대부티 수 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유명 작곡가인 박근태가, 작사에는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출연중인 유명 작사가 김이나가 참여했다고 한다. 

발매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고 있었는데, 나오자마자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다. 모두 수지의 음색에 놀랐다는 반응이 많았고 방송활동 없이 KBS 뮤직뱅크에서 2주연속1위, SBS 인기가요에서 3주연속1위를 기록하며 트리플크라운에 성공했다. 

7월에는 KBS2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에 김우빈과 함께 남녀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맡은 역할은 비굴하고 속물적인 슈퍼 을 다큐멘터리 PD인 노을 역. -불타는 정의감은 돈 앞에 접어두고 강자 앞에서 한없이 약해지는 비굴한 여성 피디 역할이다. 이제까지의 수지 이미지와는 굉장히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예상에 팬들의 기대가 컸다. 

주인공인 김우빈과 경남 모 대학에서 과거시절 분량을 촬영했는데 해당 학교 학생들에 의해 sns로 촬영 사진이 퍼졌을 때 몇 년만에 다시 앞머리를 자른 모습임이 공개됐다. 드라마는 전 분량 사전 제작으로 진행됐다. 첫 회 시청률 12%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이끌었는데, 시대에 뒤떨어지는 진부한 대본과 남녀 주인공이 만나지 않는 기이한 연출로 상대작이었던 W(드라마)에 밀렸다. 워낙 화제성이 높았고 스타성이 넘치는 스타들을 주연으로 캐스팅했기에 논란이 많았지만, 2016년 기준 평균 8~9%의 시청률을 유지하며 마무리했다. 연말에는 2016 MAMA에서 ‘Dream’으로 베스트 콜라보레이션 상을 받았다.

2017년 1월에는 첫번째 솔로 앨범 ‘Yes? No?’ 로 활동했다. 앨범 발매 전인 1월 17일, 선공개곡으로 '행복한 척'을 공개했는데 발매와 동시에 진입1위와 동시에 음원차트1위를 차지하며 수지의 음원파워를 입증했다. (방송활동 없이 KBS 뮤직뱅크에서는 2주연속1위를 차지) 1월 24일에는 앨범을 발매했다. 

지금까지 보여준 수지의 모습과 달리 치명적이고 매혹적인 티저 영상에 많은 놀라움을 주었다. 9월에는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여주인공 '남홍주' 역을 맡아 배우 이종석과 호흡을 맞추었다. 2017년 12월 7일. 유재하 30주기를 맞아 김형석의 프로듀싱 하에 발매된 헌정 앨범 "유재하 30년, 우리 이대로 영원히'에서 ‘사랑하기 때문에’를 불렀다.

2018년 1월 29일 두번째 솔로 앨범 Faces of Love를 발표했다. 1월 22일 선공개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를 공개했으며 3년만에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앨범을 홍보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여자배우'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