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순 직장 동료’를 스토킹하며 1년 넘게 일기 쓴 남성, 납치 미수로 징역형 받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은진 기자) 자신에게 배송된 정체불명의 일기장을 본 한 여성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지난 8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한 여성을 스토킹하던 남성이 1년 넘게 쓴 일기장 내용을 소개했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는 스토커에게 납치까지 당할 뻔했던 한 여성이 남긴 후기가 공개됐다.

여성은 지난 3년간 한 회사에서 근무했다. 가까운 자리에 남성 동료가 있었지만 둘의 관계는 딱 직장 동료,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3년간 나눈 대화 역시 업무에 관련된 내용일 뿐이었다. 딱 한 번 남성이 호감을 표시한 적은 있었지만 이 역시 정중히 거절했다.

여성은 얼마 전 이직을 하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휴식 기간을 가졌다.

그러자 이상한 일이 생겼다. 여성이 거주하는 아파트로 정체불명의 일기장이 배송된 것이다.

1년여간 작성된 것으로 보이는 일기장에는 매일매일 여성을 관찰한 내용과 망상이 가득 담겨 있었다.

예를 들면 “은색 드레스, 과한 마스카라. 아이를 낳게 되면 집에서 아이를 키우는데 집중하겠지. 내 사랑을 두려워 하지 마. 당신을 두 번째로 잘 돌볼 자신이 있으니까” 등의 내용은 물론, “그녀가 다른 남자와 농담을 하는 것을 들으니 피가 끓는다. 너를 위한 완벽한 배우자가 여기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할 것이다”는 소름 끼치는 내용도 있었다.

여성이 직장을 그만둔 것을 알자 내용은 더욱 심각해졌다.

그는 “어떻게 우리의 미래를 파괴할 수 있지. 당신을 우주 끝까지 따라갈 거야. 아무래도 내가 너를 다스려야겠어”라며 납치를 암시하는 내용도 적었다.

Imgur
Imgur

실제로 그는 여성의 아파트에 찾아와 3일간 야영을 하기 시작했다. 그나마 다행이었던 건 당시 여성이 이사할 집을 알아보느라 집에 머물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다행히 그는 이웃 주민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혔고, 그간의 스토킹 행각이 드러나면서 납치 미수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하마터면 끔찍한 사건을 겪을 뻔했던 여성은 그제야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하지만 그 이후로도 여성은 한동안 트라우마에 시달려야 했다. 누군가 자신을 노리고 있을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엄습했기 때문이다.

다행히 여러 번의 상담과 치료를 통해 현재는 많이 호전된 상태라고.

여성은 “현재 스토커는 감옥에 있고, 나는 다른 도시에 살고 있다. 지금은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지만, 처음엔 정말 무서웠다”며 지난 일을 회상했다.

이 여성이 공개한 사연과 일기 내용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비슷한 경험을 가진 여성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